본문 바로가기
매킨토시/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포드, 아이패드 시스템 관리 및 메모리 확보 어플 System Status

POSTED BY© 듀륏체리 2012. 5. 24.
 아이폰, 아이포드, 아이패드의 경우 음악 및 동영상 재생 및 각종 어플을 실행하여 사용하다 보면 느려지고 메모리가 부족하여 어플이 튕기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는데 이러한 경우 실행되어 있는 어플이 사용하고 있는 메모리를 확보하여 시스템의 안정성을 높이고 보다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포드, 아이패드의 다양한 메모리 확보 프로그램 들 중에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모리 확보 어플 System Status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ystem Status는 아이폰, 아이포드, 아이패드의 시스템 정보 확인 및 CPU 사용률 및 디스크 사용량 등 다양한 형태의 시스템 정보를 확인하고 메모리를 관리하고 확보할 수 있는 어플로 어플스토어(App Store)에서 $2.99에 판매중인데 가격은 유동적이어서 $0.99, $1.99, $2.99로 변동이 있으니 가급적으로 가격이 $0.99 일 때 구입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참고로 System Status는 유료버전과 무료버전인 System Status Lite 가 있는데 기능상의 차이가 많은 편 입니다.

 

 


 System Status의 Overview 탭 화면 입니다. 아이폰, 아이포드, 아이패드의 배터리 상태, 디스크 사용 현황,CPU 사용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System Status와 System Status Lite 버전이 동일하게 가지고 있는 기능 입니다. System Status Lite 버전은 Overview 탭 기능까지만 이용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광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측의 이미지는 System Status의 Work Time 탭 화면으로 배터리의 충전 상태 및 현재 배터리로 사용 가능한 예상 시간 및 배터리의 상태와 충전 관련하여 알람 기능 등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좌측 이미지는 System Status의 좌측 세번째 탭인 Files Statistics 화면으로  아이폰, 아이포드, 아이패드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의 통계를 확인할 수 있으며(단, iOS의 특성상 어플 전용 폴더에 저장된 파일의 통계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우측의 이미지는  Connections 탭 화면 으로 현재 아이폰, 아이포드, 아이패드에 연결되어 있는 IP주소와 관련된 네트워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ystem Status의 가장 중요한 기능인 Memory 관리탭 화면 입니다. Memory탭 화면 우측 상단의 새로고침 모양의 버튼을 클릭하면 아이패드의 메모리 확보가 가능 합니다.  죄측의 Memory 탭 화면에서 약 122MB의 메모리 여유가 있었는데 Memory탭 화면 우측 상단의 새로고침 버튼을 클릭 한 후 약 180MB으로 메모리 확보가 된 모습 입니다. 위의 이미지는 다양한 어플을 실행한 후 테스트 한 것으로 사용 환경에 따라서 약 300MB 까지 메모리 확보가 가능 합니다.

 

 


 위의 이미지는 아이폰에서 System Status의 시스템 정보와 메모리 관리 탭을 선택한 화면으로 Memory 탭 화면 우측 상단의 새로고침 모양의 버튼을 클릭하면 아이폰에서 메모리 확보가 가능 합니다.

 

 


  System Status의 Details탭과 프로그램 정보 화면 입니다. 아이폰, 아이포드, 아이패드 관련 iOS 버전, 하드웨어 관련 내용 등 기본적인 정보 및 프로그램 관련하여 세부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ystem Status의 경우 기본적인 시스템 정보 확인 뿐만 아니라 아이폰, 아이포드, 아이패드에서 메모리 확보 기능을 이용해 기기를 보다 빠르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어플 입니다.

 참고로 앞에서 언급했지만 System Status는 유료, System Status Lite는 무료 어플로 기능상의 차이 및 어플 실행시 광고 유무의 차이가 있습니다. 이상, 아이폰, 아이포드, 아이패드 시스템 관리  및 메모리 확보 어플 System Status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