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킨토시/아이패드

아이패드 공중파, 케이블 TV 시청하는 방법 / 아이패드 실시간 TV 시청 어플 pooq

POSTED BY© 듀륏체리 2012. 4. 30.
 대부분의 스마트 모바일 기기들이 지상파 DMB TV를 지원하여 실시간으로 TV 시청이 가능한데 반해 아이패드는 기본적으로 지상파 DMB 수신을 할 수 가 없어 실시간 TV 시청을 할 수 없는 부분이 아쉬운 부분 이었는데 와이파이나 3G, LTE 등의 무선 인터넷 서비스가 발달 하면서 아이패드에 어플 설치로도 고화질 TV 시청이 가능합니다.


 어플스토어(App Store)의 다양한 실시간 TV 재생 어플들이 올라와 있지만 대부분이 고화질 지원이 안되거나 수신 상태가 고르지 못하다는 부분의 단점이 있는데 pooq는 이러한 부분을 보완한 고화질 N스크린서비스 기반으로 실시간 TV를 시청할 수 있는 어플 입니다.


 실시간 TV 재생 어플 pooq는 MBC, MBC드라마, MBC에브리원, MBC게임 ,지상파 SBS, SBS플러스 등 총 6개 채널을 시청할 수 있는 어플로 로그인 없이 무료로 2M 고화질 실시간 TV를 시청하면서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의 SNS 서비스를 이용해 방송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방송 서비스 입니다.(단, 다시보기는 유료서비스 입니다.)
 

 


 위의 좌측 이미지는 pooq 상단의 다시보기 버튼을 선택한 화면인데, 다시보기를 누르면 다양한 프로그램을 다시보기가 가능합니다. 단, 다시보기 서비스는 유료 입니다. 위의 상단 우측 이미지는 pooq상단 가운데 우측의 채널 편성표를 선택한 화면으로 편성표는 일간을 선택한 것이고 MBC, MBC드라마, MBC에브리원, MBC게임 ,지상파 SBS, SBS플러스의 6개 채널의 현재 방송중인 프로그램에 대한 간단한 정보와 이미지를 함께 제공합니다.

 좌측 이미지는 pooq 상단 우측에 있는 설정 버튼을 이용해 설정화면이르 이동한 것 입니다. 페이스북,트위터, 미투데이의 SNS 계정이 등록을 통해 방송 관련 정보를 전송이 가능하고 예약알림 설정 및 3G 설정이 가능 합니다.

 3G를 이용해 실시간 TV를 시청할 경우 경우 별도의 통신요금이 부과 되므로 가급적으로는 와이파이 접속을 통해 실시간 TV를 시청하는 방법을 권장 합니다.


 와이파이(Wi-Fi) 접속 방법은 관련 포스팅 1.와이파이 무료 사용 방법 / 와이파이 비밀번호 모음 2.엘지유플러스존 통신사 관계 없이 와이파이 무료 사용 참조하세요. *참고로  pooq는 아이패드 어플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어플로도 제공하고 있으며 PC를 이용하여 pooq 홈페이지
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N스크린 서비스를 통한 실시간 TV 시청 서비스를 기반으로 안 pooq는 현재 무료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KBS의 K플레이어라는 N스크린서비스가 등장한 이후 무료로 제공되던 지상파 N스크린서비스가 유료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무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송사에서는 pooq의 과도한 트래픽과 연간 40억원에 달하는 유지, 관리비로 인해 서비스를 유료화 해야 한다고 하였는데, 해외의 경우 현재 지상파 N스크린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고 pooq의 경우에도 기존의 케이블 채널에서 제공되는 광고 이외의 별도의 광고가 포함되는 상황이므로 추후 실시간 방송에 대한 유료화 부분은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이상, 아이패드 공중파, 케이블 TV 시청하는 방법 / 아이패드 실시간 TV 시청 어플 pooq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