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마우스 오른쪽 버튼 해제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2. 8. 26.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웹 사이트나 카페, 블로그 등을 방문하다 보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 금지 설정을 해 놓은 경우가 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 금지를 해 놓은 경우는 컨텐츠를 불법 도용해 사용하는 것을 막기 위한 조치 인데, 대부분의 경우 RSS 구독이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 해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대부분 펌 방지 기능을 해제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씨브라우저, 알툴바, 크롬 플러그인 등을 이용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 해제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 해제하는 방법 Chapter.I 씨 브라우저


 마우스 오른쪽 버튼 해제 프로그램 씨 브라우저는 스펠의 차기 버전으로, 웹 브라우저에 펌 방지를 해제 기능이 추가된 브라우저 입니다. 기본적인 기능은 스펠과 동일하여, 홈페이지, 카페, 블로그 등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이나 드래그 앤 드롭 기능을 사용 금지해 놓은 경우 주소창 옆의 펌 방지 해제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 펌 방지 해제 설정,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 및 주소를 그대로 가져오기 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 해제하는 방법 Chapter.II 알툴바 




 알툴바를 설치한 후 알툴바의 환경설정 - 일반메뉴에서 "마우스 오른쪽버튼 제한 해제하기"를 체크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이 제한된 사이트에서 마우스액션 사용이 가능하여, 기존에 펌 방지 기능이 해제되어 드래그 앤 드롭 등의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이 가능 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 해제하는 방법 Chapter.III 구글 크롬 브라우저 플러그인 / Pig ToolBox
.


 구글 크롬브라우저는 다양한 형태의 마우스 오른쪽 버튼 해제 플러그인이 있는데, 그중에 Pig Toolbox는 구글 메일 확인기능, 마우스 제스쳐, 사용자 지정 단축키, 로그인폼 자동 채우기, 익스플로러로로 URL열기, 윈도우 바탕화면 변경, 웹페이지 스크린샷, 유튜브 가사 검색 및 반복재생, 짧은 URL주소 만들기, 사전, 웹페이지 스타일 변경, 웹페이지 번역, 현재 페이지의 도메인 정보 및 강력한 우클릭 막힘 풀기 기능으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해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Pig Toolbox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구글 크롬브라우저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구글 크롬 웹 스토어 Pig Toolbox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Pig Toolbox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 앞서 소개한 씨 브라우저는 브라우저 자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해제 기능이 있는 것이고, 알툴바의 마우스 오른쪽 버튼 해제 기능은 익스플로러에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이상, 웹사이트나 카페, 블로그 등의 펌 방지 기능 해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관련 포스팅

 ○ MP3 무료 다운로드 / 유튜브 동영상 MP3 다운로드 하는 방
 ○ 료 영화 감상 / 무료 영화보는사이트 씨네폭스
 ○ 튜브 동영상을 버퍼링 없이 빠르게 재생하는 방법
 ○ 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 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