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IP 주소 확인하는 방법 및 IP주소로 위치 확인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2. 6. 1.

 SK브로드밴드, LG U+, KT 등의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FTP 서버 구동을 위한 네트워크 설정이나 다양한 프로그램 사용을 위해 자신의 IP 주소 확인이나 IP주소로 접속자의 위치를 확인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커맨드(CMD) 창을 이용하여 IP주소를 확인 하는 경우에는 인터넷 사업자의 도메인 주소로 표기 되거나 공유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내부 IP 주소가 나타나기 때문에 실제 할당된 외부 IP를 확인하는 과정이 다소 번거로운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외부 IP 주소를 확인하기 위해 이러한 번거로운 과정없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구글 크롬 브라우저 등의 웹브라우저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자신의 IP주소 확인하는 방법 및 IP 주소로 접속자의 위치를 파악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hapter.I : IP 주소 확인하는 방법


 웹브라우저를 통해 간단하게 IP 주소 확인하는 방법은 먼저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구글 크롬 브라우저 등 사용하는 웹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주소(URL) 창에 "ipconfig.co.kr" 를 입력하면 간단하게 자신의 외부 IP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 IP 주소를 확인하기 위한 예시 화면 입니다.


 
주소(URL) 창에 "ipconfig.co.kr" 를 입력하면 위의 이미지 처럼 IP 주소와 내부 아이피(공유기) 할당 범위 및 국가, 인터넷 서비스 업체, 지도상 위치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커맨드(CMD) 창을 이용하거나 제어판의 네트워크 정보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 보다 간편하고 빠르게 IP 주소 확인이 가능 합니다.

Chapter.II : IP 주소로 위치 확인하는 방법


 ipconfig.co.kr 페이지 상단에 보면 Run unlimited IP lookups 창에 위치를 확인하고 싶은 IP 주소를 입력하고 Lookup 버튼을 누르면 입력한 IP 주소의 국가, 도시, 인터넷 서비스 업체, 구글 지도를 이용한 지도상 위치 등의 정보를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임의로 입력한 IP주소로 위치를 확인하는 화면 입니다. 지도를 확대하면 보다 정확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국내 IP 주소도 건물 정도의 위치까지는 정확하게 확인이 가능 합니다. 이상, IP 주소 확인하는 방법 및 IP주소로 위치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관련 포스팅
  회사, 학교, 학원 등 컴퓨터(PC) 실시간 원격 모니터링, 감시, 감독 프로그램 오피셜키퍼 다운로드
  네이트온, 싸이월드, MSN 메신저, 주식 사이트 회사 방화벽 해제 프로그램 개구멍 다운로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