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핀터레스트(Pinterest) 회원가입 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10. 9.

 핀터레스트는 인터페이스가 단순한 이미지 중심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2009년 12월 개발이 시작 되어, 2010년 03월에 클로즈드 베타 형식으로 사이트가 오픈 되었습니다. Pinterest는 이미지 공유 및 검색이 주요 기능으로, 메모장에 사진을 붙여 두는 것 처럼 바둑판 식으로 정렬하고, 핀 잇(Pin it) 기능을 이용하여 보드에 리핀(RePin) 형태로 추가하여 다양한 주제의 사진과 동영상 자료를 핀(Pin) 들이 모여 있는 보드(Board)에 수집 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핀터레스트(Pinterest) 회원가입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Pinterest 회원가입 방법

 

홈페이지 바로가가기: https://www.pinterest.com/

 

※ 이미지 공유 및 검색 사이트 핀터레스트 회원 가입하는 방법은 먼저,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전 세계의 아이디어 카탈로그인 Pinterest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로그인 폼이 나타나고,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 한 후 '계속하기' 버튼을 클릭하거나, facebook으로 계속하기 버튼을 눌러 페이스북 계정을 이용하여 회원 가입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핀터레스트 아이디로 사용 할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계속하기 버튼을 눌러 '사용자 이름'과 '나이'를 입력하고, 성별 선택에서 '◉ 남성' 또는 '◉ 여성' 중 라디오 버튼을 체크 한 다음 하단의 '가입' 버튼을 누르면, 맞춤 홈 피드 생성 과정이 진행 됩니다.

 

 

※ 핀터레스트 회원가입 1/2 단계에서 화면에 표시되는 주제 또는 검색 창의 '모든 주제 찾기' 기능을 이용하여 5가지 주제를 '✓' 선택하여 팔루우 한 후 하단의 완료 버튼을 우르면, 인터넷 웹 브라우저에 핀 잇 버튼 설치 단계가 진행 됩니다.

 

 

※ 홈 피드 생성을 위해 5가지 주제를 선택하고 '완료' 버튼을 누르면, 2/2 단계인 Pinterest 브라우저 버튼 다운로드 페이지가 열리게 되어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추가 기능이나 파이어폭스의 부가 기능,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 형태로 'Pin It 버튼'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필요에 따라 설치를 한 후 '계속하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 핀터레스트 아이디와 비밀번호, 사용자 이름과 나이, 성별 등을 선택 한 후 주제를 선택하여 홈피드를 생성하고, 핀 잇 버튼을 브라우저에 추가 등의 단계를 거치면, 회원 가입이 완료 되어 계정인증을 위해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주소로 확인 메일이 발송 됩니다.

 

 

※ 핀터레스트 홈피드 생성이 완료 된 후 회원 가입 시 입력한 메일 계정에 로그인 하면 '이메일을 확인하세요.' 라는 제목으로 계정 인증 확인을 위한 이메일을 확인하여 클릭하면, 회원 가입 절차가 완료 됩니다.

 

 

 

 핀터레스트라는 이름은 'pin + interest'의 단어 조합으로, 이미지나 동영상을 업로드 하는 것을 'pin' 이라고 하며 'Pin It' 버튼을 브라우저에 설치하면, 인터넷 웹 서핑 시 마음에 드는 사진을 핀(Pin) 하여 보드(Board)로 간편하게 옮길 수 있습니다. Pinterest는 다른 사용자가 올린 사진이나 동영상 등의 미디어를 자신의 보드에 리핀(repin) 하는 경우에도 원작자와 출처가 변경 되지 않는 구조하에 공유자의 출처를 밝히 방식이 아니라 '~님의 사진을 공유했습니다'라는 형태로 표시만 되고, 사용자의 핀이 되는 방식으로 방대한 자료에 편리하게 접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