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스마트폰 전면 터치 버튼 설정 변경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5. 12. 24.

 스마트폰 화면의 전면 터치 버튼은 기본적으로 메뉴와 홈키, 뒤로 가기 버튼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휴대폰 기종에 따라 기기 하단에 내장되어 장착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 소프트키는 모바일 운영체제에 내장되어 화면 하단에 위치해 있는 것으로 메뉴 버튼과 홈버튼, 이전 버튼 등의 위치와 구성 등을 변경하고 부가 기능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 전면 터치 버튼 설정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안드로이드폰의 전면 터치 버튼 설정 방법


※ 스마트폰 화면 하단의 메뉴 버튼은 기본적으로 메뉴와 홈, 이전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단바의 슬라이드 기능이나 Q메모 등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GO락커가 적용된 경우 안드로이드 OS 버전과 테마에 따라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으며, 화면 버튼 구성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먼저 설정 버튼을 선택하면 됩니다.

 


※ 안드로이드 설정 버튼을 선택한 다음, 상단의 화면 탭을 터치한 후 '전면 터치 버튼'을 선택하면, 알림창 내림이나 Q메모 실행 등의 기능 등이 추가되어 있는 전면터치 버튼의 배열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배열 구성 우측의 개체 선택을 하면 바로 적용이 됩니다.

 


※ 전면 터치 버튼 배열은 홈버튼을 중심으로 이전 버튼과 메뉴 버튼을 좌·우 배치를 변경한 형태에 알림창 내림 버튼과 Q메모 실행 버튼 중 한가지를 추가 구성할 수 있으며, 배경화면 설정 항목의 '투명 배경'을 선택하면, 홈 화면에서 전면 터치 배경을 투명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설정의 '화면 - 전면 터치 버튼 - 고급' 설정에서 '전면 터치 버튼 숨김'을 선택한 후 화면에 나타나는 어플 리스트 중에서 선택을 하면 화면에서 앱 사용 시 전면 터치 버튼을 숨긴 상태로 사용할 수 있는데, 일부 어플에서는 전면 터치 버튼을 숨기는 경우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소프트키의 숨김 기능은 안드로이드 4.2.2 젤리빈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4.4.2 킷켓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후에도 버튼 숨김 기능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에는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추가로 실행하면 됩니다. 이상, 스마트폰 전면 터치 버튼 설정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