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스마트폰 MMS 수신 미완료 메시지 문제 해결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5. 12. 31.

 스마트폰 사용 중 단문 메시지 서비스인 SMS는 수신이 되지만, 멀티미디어 메시지 서비스 MMS(Multimedia Messaging Service, MMS)는 '수신 미완료 메시지'라는 문구가 나타나며, 해당 메시지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중' 이라는 표시만 나타나고, 수신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MMS는 SMS에 사진이나 동영상, 음악 파일 및 URL 링크 등을 추가 할 수 있는 것으로, 스마트폰 요금제에 따른 데이터 사용량을 초과 하거나,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이 해제 되어 있는 경우 MMS 수신이 되지 않는 경우가 주로 발생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 MMS 수신 미완료 메시지 문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수신 미완료 메시지 다시 수신 하는 방법

 

※ 메시지가 도착하였다는 표시가 나타나 선택을 한 후 발신자는 표시가 되지만, '수신 미완료 메시지' 내용이 표시가 되는 경우, 해당 메시지를 선택하면 '다운로드 중' 이라는 화면 만 표시가 되고, 메시지 크기와 만료 날자 만 확인 할 수 있어 세부적인 내용은 볼 수가 없습니다.

 

 

※ MMS 수신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스마트폰 사용 중 상단바 알림으로 '모바일 데이터 차단' 이라고 표시가 된 경우가 대부분 이며, 안드로이드 폰 기준으로 '설정 - 네트워크' 에서 '데이터 네트워크'를 '오프(OFF)'에서 '온(ON)'으로 변경한 다음, 데이터 네트워크(WCDMA/LTE) 알림 창의 확인을 선택 합니다.

 

 

※ 모바일 네트워크에서 데이터 연결을 항상 허용 합니다.를 설정 한 후 안드로이드 폰 '설정 - 네트워크' 하단의 '연결' 항목의 '인터넷 함께 쓰기(테더링) 및 네트워크' 항목을 선택한 다음, 모바일 네트워크의 '데이터 네트워크 사용'이 해제되어 있는 경우, 해당 항목을 체크 선택해 줍니다.

 

 

※ 모바일 네트워크에서 '데이터 네트워크 사용'을 체크 한 후 알림 창이 활성화 되면, '예'을 선택 한 다음, '설정 - 네트워크'의 '데이터 네트워크'를 선택하여 '데이터 사용 제한'이 설정 되어 있는 경우 선택 항목을 체크 해지하고, 스마트폰 요금제 가입에 따른 데이터 사용량을 초과 하였는지의 여부도 확인 해 줍니다.

 

 

※ 스마트폰의 네트워크와 모바일 네트워크에서 '데이터 네트워크 사용'으로 설정 한 다음, 3G와 4G/LTE 등 통신 서비스에 따라 짧게는 몇분에서 길게는 몇시간 정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수신 미완료 메지지는 다시 수신이 되어, 해당 MMS를 선택하면, 이미지나 동영상 등의 첨부파일이나, 링크 등의 세부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MS와 MMS는 통신사네트워크를 사용하기 때문에 3G와 4G, LTE 등의 셀룰러데이터를 활성화 시켜야 전송 및 수신이 가능하며, 공유기의 무선 네트워크를 와이파이(WI-FI)로는 수신이 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의 데이트 네트워크를 활성화 한 다음에 문자 메시지를 포함하여 MMS 수신이 안되는 경우에는 통신사의 114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해당 메시지를 재 전송 요청할 수도 있으며, 발신자의 데이터 네트워크에 문제가 발생하여 수신이 안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관련 부분은 해당 발신자 측에 문의를 해야 합니다. 이상, 스마트폰 MMS 수신 미완료 메시지 문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