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사용자 암호변경 및 재등록 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5. 6. 21.

 국민은행에서 인터넷뱅킹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영업점에 방문하여 사용자 ID와 함께 공인인증서 사용을 위한 보안카드 또는 OPT 등의 보안매체를 발급 받아야 하며, 신청일을 포함하여 영업일 기준으로 3일 이내에 등록을 하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의 경우 당행이나 타기관 또는 타행 인증서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뱅킹 비밀번호의 경우 3회 잘못 입력을 하게 되면, 인터넷이나 영업점에 방문하여 오류 해제 신청을 해야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사용자 암호변경 및 재등록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KB국민은행 암호변경 및 재등록하는 방법


※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뱅킹시 사용하는 사용자 암호는 로그인 화면 하단의 관련서비스 항목 중 '암호변경/재등록' 메뉴를 클릭 하거나, 상단 우측의 '전체서비스' 항목을 선택하여, '고객센터 - 고객정보관리 - ID/사용자암호 - 사용자암호변경/재등록' 메뉴를 선택하여 변경이 가능 합니다.



※ 고객센터의 '사용자암호변경/재등록' 항목에서 '사용자암호를 알고 있는 경우' 또는 '사용자암호를 모르고 있는 경우' 중 한가지를 선택한 후 하단의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ID와 생년월일 조회를 통한 아이디 확인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 개인/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중 해당 항목을 선택한 다음, ID와 생년월일을 입력한 후 하단의 '조회' 버튼을 누르면, 사용자암호변경/재등록 과정이 진행되며, 인터넷뱅킹 가입시 입력한 아이디를 모르는 경우에는 'ID조회"버튼을 이용하여, 이름과 생년월일, 출금계좌번호와 출금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뱅킹 가입시 기재 한 아이디와 생년월일 정보를 입력한 다음, 조회 버튼을 누르면, ID와 고객명 정보가 나타나며,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인터넷뱅킹 암호 변경 또는 암호 재등록을 위한 계좌 정보와 보안매체를 통한 확인 과정이 진행 됩니다.



※ 입출금식계좌번호와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보안매체 비밀번호 입력 단계에서 보안카드의 전체 35개 4자리 숫자 중 임의로 선택되어 나타나는 앞의 두자리와 뒤의 두자리 숫자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암호변경 단계로 이동 합니다. 참고로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인 OTP(One Time Password)를 보안매체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화면 구성이 다르게 나타나지만, 생성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이 가능 합니다.



※ 계좌정보와 보안매체 확인 후 새로지정할 사용자암호와 새로지정할 사용자암로 확인에 영문 또는 영문/숫자 조합의 6자 ~ 12자의 패스워드를 입력한 다음, 하단의 변경 버튼을 누르면, 사용자 암호 변경 및 재등록이 완료 됩니다.



※ 인터넷뱅킹 사용 시 사용자 암호를 3회 이상 잘못 입력한 경우에는 인터넷뱅킹이나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하여 해제를 할 수 있는데, 개인의 경우 인터넷을 이용하는 방법은 '고객센터 - 고객정보관리 - ID/사용자암호 - 사용자암호3회오류해제'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기업 고객의 경우 로그인 시 비밀번호를 3회 이상 잘못 입력한 경우에는 인터넷을 이용하는 방법은 '뱅킹관리 - 뱅킹환경설정 - 인터넷뱅킹관리 - ID/사용자암호 - 사용자암호 3회오류해제' 메뉴를 이용하면 되는데, 인터넷에서 사용자암호 오류해제는 3회 까지 가능하며, 3회 오류해제 메뉴에서도 3번 이상 암호를 잘못 입력한 경우에는 개인과 기업 모두 인터넷뱅킹 신청시와 동일한 서류를 구비하여 영업점에 방문하여 해제해야 합니다. 이상,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사용자 암호변경 및 재등록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