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트위터 타사 애플리케이션 접근 차단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5. 6. 5.

 트위터 애플리케이션은 웹 사이트나 블로그, 개별 소프트웨어, 모바일 어플 등에서 twitter API를 이용하여 연동하고, 연동된 프로그램이나 사이트 등에서 글을 보내거나 트윗을 작성할 수 기능을 제공하는 것 입니다. 트위터를 블로그나 웹 사이트, 소셜 플러그인 등과 연동을 하여 사용하게 되면, twitter application에 연결된 SNS나 플러그인 등이 나타나며, 계정에 접근할 수 있는 타사 애플리케이션을 설정 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트위터에서 타사 애플리케이션 접근 차단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twitter application


※ 트위터의 애플리케이션 설정을 위해서는 PC 환경 기준으로 먼저, twitter 계정에 로그인 한 다음, 우측 상단 '트윗하기 버튼' 좌측의 사용자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한 후, 트위터의 메뉴가 롤 오버 되면, 설정 항목을 선택 합니다.



※ 트위터의 설정을 선택하면, 화면 좌측에 계정이나 보안 및 개인 정보, 비밀번호, 이메일 및 웹 알림, 디자인, 위젯 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면, 트위터의 API와 연동이 되어 계정에 접근할 수 있는 타사의 애플리케이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트위터의 애플리케이션에는 페이스북이나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등 사용자가 직접 연동한 SNS나 블로그 등의 애플리케이션이 목록으로 나타나며, 각 항목 우측의 '접근 차단' 버튼을 클릭하면, 연동이 차단되어 트위터 계정에 해당 애플리케이션이 접속할 수 없게 됩니다. 이미 서비스가 종료 된 미투데이나 네스커 등이나 사용하지 않는 항목은 기본적으로 차단해 두는 것이 좋으며, 다시 연결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접근 차단 취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트위터와 연동을 하는 경우에 애플리케이션에서 계정 접근을 위한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한 경우는 계정에 대한 전체 접근 권한을 주는 것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며, 데스크탑이나 휴대폰에서 트윗을 하기 위해 설치하는 애플리케이션 이외에 팔로워를 늘려 주거나 타임라인에 광고를 게시하는 악성 애플리케이션 등이 계정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에는 목록을 확인하여 접근 차단과 함께 비밀번호를 변경 해 주는 것이 안전 합니다. 이상, 트위터에서 타사 애플리케이션 접근 차단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