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

가양동 양천향교역 갈비탕과 함흥냉면 전문점 이조면옥

POSTED BY© 듀륏체리 2014. 11. 28.
 서울 강서구 가양동 인근은 주변에 마곡지구가 현재 개발중에 있고, 지하철 9호선 개통 이후 오피스텔도 많이 들어서고 있는 곳으로 이곳에 위치한 이조면옥은 상당히 오래동안 유명한 음식점 중 하나 입니다. 이조면옥은 개인적으로 2006년 부터 종종 이용하는 갈비탕과 냉면전문점으로, 넓은 주차공간이 있어 차량을 이용하기 편리하고 9호선 개통 이후 양천향교역 4번 출구와 붙어 있어 교통이 더욱 편리해 졌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강서구 가양동 양천향교역 함흥냉면과과 갈비탕 전문점 이조면옥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듀륏체리 블로그의 음식점 정보는 블로그 주인이 개인적으로 음식값을 지불하고 이용한 곳 입니다.
해당 포스팅은 음식점의 홍보 의뢰나 식사 제공 및 금전적 거래와는 전혀 상관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 함흥냉면 전문점 이조면옥

※ 이조면옥은 외부에서 보는 것 보다 내부는 넓고 깔끔한편인데, 홀 정면 좌측에는 식탁이 놓여 있어 신발을 벗지 않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점심시간에는 늘 손님이 많은곳으로 인근에 아파트단지 등의 주택가가 위치해 있어 아이들도 종종 많이 볼 수 있는데, 놀이 시설 등의 편의시설이 없어 아이들과 함께 이용할 때는 식사하기가 다소 어려운 부분도 있습니다.

※ 이조면옥 메뉴 가격은 뉴질랜드산 소고기를 사용하는 왕갈비탕과 호수산을 섞은 영양갈비탕은 10,000원, 회냉면과 비빔냉면, 물냉면은 8,000원으로, 왕갈비탕 2인분을 주문하니 잠시 후 주전자에 담김 냉면 육수가 나왔습니다. 육수는 따뜻한 편으로 많이 마시지는 않았는데, 참고로 물은 셀프로 정수기를 이용해야 합니다.

※ 밑반찬으로는 깍두기와 오징어 젓갈이 나오는데, 오징어 젓갈은 무말랭이와 함께 무친 것이고, 깍두기는 소금이 절여 수분이 약간 빠진 상태로 담근 것으로, 씹는 맛이 괜찮아 갈비탕과 잘 어울리는 편 입니다.

※ 갈비탕을 주문하면 앞접시와 양념접시와 함께 뼈를 담을 수 있는 대접과 집게, 가위를 함께 가져다 주며, 기호에 맞게 먹을 수 있도록 양념은 테이블 위에 놓여 있습니다.

※ 테이블 위에는 식초와 후추, 냉면 다대기와 갈비탕 다대기, 겨자, 간장소스 등이 정돈 되어 놓여져 있는데, 갈비탕을 주문한 후 냉면용 겨자 소스를 양념 접시에 담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 합니다. 양념통에는 메뉴에 따라 사용하기 편하도록 라벨이 부착되어 있고, 깍두기와 오징어젓갈 등 반찬은 테이블 마다 큰 통이 놓여 있어 필요한 만큼 편하게 리필해 먹을 수 있습니다.

※ 주문을 한 왕갈비탕은 큰 뚝배기에 갈비가 8개 ~ 9개 정도로 양이 상당히 많은편으로, 국물이 보글보글 끓는 상태로 나오기 때문에 식을 때 까지 기다려야 하며, 아이들과 함께 할 때는 늘 그렇듯이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참고로 영양갈비탕은 인삼, 대추, 은행 등이 들어가 있는 형태로 갈비와 함께 양지살이 많으며, 향의 차이가 나기 때문에 아이들과 먹을때는 왕갈비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갈비는 앞접시에 담아서 식힌 후 집게와 가위를 이용해 잘라 먹으면 되고, 고기를 적당히 먹은 후 국물에 밥을 말아 깍뚜기와 함께 먹으면 되는데, 예전에는 당면도 들어 있었던 것 같은데 최근에 갔을 때는 예전과 약간 달라진 듯 합니다.


 이조면옥에서 회냉면과 만두를 자주 먹었고, 냉면사리를 추가하면 처음 주문한 것 만큼 다시 나오는 양이 많아 정말 양이 푸짐한 음식점 중 하나인데, 갈비탕이 7,000원 이었을 때 부터 이용을 했으니 오래동안 이용한 곳 입니다. 멀리서도 일부러 많이 찾아 이용하는 곳이고, 유명한 곳이라 네이버에서도 평가도 많이 엇갈리는데, 요즘은 평가에 대해 논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게 개인적 평가가 어려운 점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가양동 양천향교역 갈비탕과 함흥냉면 전문점 이조면옥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