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네이버 로그인 전용 아이디 설정으로 보안 강화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10. 8.
  네이버 로그인 전용 아이디 설정 기능은 보안을 강화하여 해킹으로 인한 네이버 아이디 도용으로 인한 메일과 블로그, 카페, 지식인, 쇼핑 등의 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기능 입니다. 로그인 전용 아이디를 이용하면 기존의 아이디는 계속 사용 할 수 있으며, 외부에 노출된 아이디를 이용하여 무작위로 비밀번호를 입력 하거나, 보안이 취약한 사이트에서 수집한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네이버에 로그인을 시도하는 계정 도용을 차단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로그인 전용 아이디 설정으로 보안 강화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로그인 아이디 설정 방법

※ 네이버에서 로그인 전용 아이디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 한 다음 메인 화면의 '내정보'를 클릭하면 되는데, 네이버 내정보에서는 회원정보 수정과 보안설정, 내캐쉬/결제정보 관리와 선물함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내정보 상단의 보안설정 탭을 선택하면 '비밀번호 재확인' 메뉴가 나타나며, 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비밀번호 변경과 이중잠금번호 설정, 로그인 차단 설정, OPT로그인, 새로운 기기 로그인 알림 등의 기능과 함께 '로그인 전용 아이디' 설정이 가능 합니다.

※ 네이버 내정보의 보안설정 항목에서 '로그인 전용 아이디'의 설정하기를 선택하면 외부에 노출되지 않은 네이버 로그인만을 위한 아이디를 이용하여 네이버 계정을 보다 안전하게 보호 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로그인 아이디는 메일과 블로그, 카페 등의 서비스에는 기존의 아이디가 표시되고 로그인 할 때만 사용하는 전용 아이디로 '로그인 전용 아이디 입력' 후 설정하기를 누르면 되는데, 기존에 사용한 아이디나 네이버에 등록된 아이디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네이버 로그인 아이디를 입력한 다음 설정하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로그아웃 되어 로그인 창이 활성화 되며, 로그인 전용 아이디와 기존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전용 아이디를 설정하면 기존 아이디로는 로그인이 불가능 하며, 메일과 블로그 주소 등은 변하지 않고 동일한 ID와 주소로 사용할 수 있는데, 참고로 로그인 전용 아이디를 분실한 경우에는 아이디 찾기에서 설정을 해제하면 됩니다.  이상, 네이버 로그인 전용 아이디 설정으로 보안 강화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