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무료 홈페이지 만들기 구글 사이트 도구

POSTED BY© 듀륏체리 2014. 4. 3.
  개인 및 기업용 무료 웹 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구글 사이트 도구는 HTML에 대한 이해 없이도 클릭 한 번으로 페이지를 생성하고, 다양한 템플릿과 레이아웃 설정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Google 사이트 도구를 이용하면 비지니스나 클럽, 개인과 가족 등 사용자에 적합한 홈페이지를 만들고, 이용자에 따라 정보 이용 권한 및 공유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료 홈페이지 만들기가 가능한 구글 사이트 도구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Google 사이트 도구로 무료 홈페이지 만들기

※ 구글 사이트 도구 페이지에서 '만들기' 메뉴를 이용하면 HTML을 사용하지 않아도 다양한 템플릿을 이용하여 클릭만으로 간편하게 개인 및 기업용 무료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레이아웃을 변경하거나 사용자에 따라 정보 이용 권한 및 공유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Google 사이트 도구 바로가기

※ Google 사이트 도구 페이지에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한 다음, 웹 사이트에 사용할 템플릿을 선택하고 사이트 이름과 사이트 위치를 입력하고, 자동 가입 방지 그림문자를 입력하면, 무료 홈 페이지 만들기가 완료 됩니다. 참고로 홈페이지 명으로 사용되는 사이트 이름은 'https://sites.google.com/site/' 이하 도메인 형태로 입력이 되기 때문에, 가급적 영문으로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 구글 사이트 도구를 이용하여 만든 무료 홈페이지는 우측 상단의 설정 버튼을 이용하여 레이아웃이나 테마, 색상, 카테고리 등 다양한 세부 설정이 가능하며, Gmail이나 Google+, facebook, twitter 등의 SNS 등과 공유하거나 Google 웹마스터 도구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사이트 도구를 이용하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템플릿과 설정 기능을 이용하여 레이아웃이나 테마 등 다양한 세부 설정을 할 수 있는데, 구글 블로그(Blogger)나 네이버 블로그 서비스 사용자의 경우 설정 메뉴가 유사한 형태라 비교적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무료 서비스의 경우 사이트 저장 용량이 100MB로 비교적 적은 편이기 때문에 텍스트 기반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적합하며, 기업용 유료 서비스의 경우 10GB 저장 공간에 계정 마다 500MB가 추가되고, 25GB의 G메일 공간이 제공 됩니다. 이상, 무료 홈페이지 만들기가 가능한 구글 사이트 도구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