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SBS 온에어 및 SBS 실시간 TV 보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12. 3.
  SBS 실시간 TV 보기 서비스인 SBS 온에어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SBS TV 실시간 시청과 SBS 실시간 라디오 청취를 무료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SBS 온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면 지상파 SBS TV 보기와 케이블 채널인 SBS CNBC, SBS ETV, SBS GOLF, SBS PLUS, SBS ESPN, SBS MTV 등의 SBS의 드라마와 음악, 경제, 스포츠 채널 실시간 TV 무료 시청과 SBS Love FM과 Power FM 실시간 무료 청취가 가능한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SBS 온에어 및 SBS 실시간 TV 보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SBS 온에어 및 SBS 실시간 TV 보는 방법

※ SBS 실시간 TV 보기는 SBS 홈페이지 상단 메뉴 우측의 '온에어'를 클릭하면 지상파 SBS와 SBS CNBC, SBS ETV, SBS GOLF, SBS PLUS, SBS ESPN, SBS MTV 등 7개의 SBS TV 체널 무료 시청과 Love FM과 Power FM 등 2개의 SBS 라디오 실시간 무료 청취가 가능 합니다. SBS 온에어 바로가기

※ SBS 온에어 이용 방법은 SBS 온에어 창의 우측의 SBS TV 채널과 라디오 채널 중 원하는 채널을 선택하면, 인트로 광가 2개 보여진 후 선택한 SBS TV 채널을 무료로 시청하거나 라디오를 무료로 청취할 수 있습니다.

※ SBS 온에어를 이용한 SBS 실시간 TV 보기 서비스는 640 * 360 픽셀의 일반 화질로 시청이 가능하며, SBS 고화질 TV 시청은 pooq 서비스를 이용하여 시청할 수 있습니다. SBS 온에어 창 우측 하단의 '고화질의 온에어는 pooq을 통해 시청하세요' 메뉴를 선택하면 pooq으로 이동 합니다.

* pooq을 이용하며 SBS 고화질 TV 보는 방법

※ KBS와 MBC, SBS, EBS 등 지상파 디지털 방송을 고화질로 시청할 수 있는 pooq은 무료 서비스와 유료 서비스로 구분이 되는데, 무료 이용자도 무료 채널 이외에 기본적으로 유료 서비스의 3분 미리보기를 이용할 수 있으며, pooq에 신규 회원가입을 하면 한달간 pooq의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pooq을 이용하며 SBS 고화질 TV 보는 방법은 pooq에서 SBS 채널 및 방송을 선택하면, 기본적으로 선택한 SBS TV 방송이 고화질로 재생이 되며, pooq에 회원가입을 한 다음 한달간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한 후에는 pooq 결제 없이도 일부 무료 채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무료 서비스 사용자가 pooq 유료 서비스의 이용 시 '3분 미리보기가 종료 되었습니다'라는 화면이 나타난 후 해당 채널을 다시 선택하면 3분 단위로 무료 실시간 TV 시청이 가능합니다.


 SBS 온에어의 SBS 실시간 TV 보기는 컴퓨터와 인터넷을 이용하여 지상파 SBS와 케이블 TV인 SBS CNBC, SBS ETV, SBS GOLF, SBS PLUS, SBS ESPN, SBS MTV 채널의 실시간 TV 보기가 가능 합니다. SBS 지상파 채널의 경우 온프리TV를 이용하여 시청할 수 도 있는데, 참고로 SBS 온에어 어플이나 SBS 무료 실시간 TV 보기 어플은 별도로 제공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용 pooq 어플을 설치해야 모바일에서 SBS 온에어 서비스 이용이 가능 합니다. 이상, SBS 온에어 및 SBS 실시간 TV 보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