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네이버 메일 대용량 첨부 파일 다운로드 만료 알림 설정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11. 27.
  네이버 메일의 대용량 첨부 파일 다운로드 기간은 30일, 기간 내 다운로드 횟수는 100회로, 대용량 첨부파일 다운로드 기간 내 대용량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하지 못하거나 100회의 다운로드 횟수를 초과하게 되면 더이상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없게 됩니다. 네이버 메일의 일반 파일 첨부 용량은 10MB로, 대용량 파일 첨부 기능을 이용하면, 첨부파일 크기 2GB 파일 10개 까지 최대 20GB의 대용량 파일을 첨부하여 전송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메일 대용량 첨부 파일 다운로드 만료 알림 설정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메일 대용량 첨부 파일 다운로드 만료 알림 설정 방법

※ 네이버 메일 대용량 첨부 파일 다운로드 기간은 30일 간으로, 다운로드 가능 기간 내 100회 까지 다운로드가 가능 하지만 기간 내 다운로드 하지 않으면, 대용량 첨부 파일 다운로드 기간이 만료 되어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없습니다. 대용량 파일을 첨부하여 네이버 메일 발송 시 수신자가 첨부 파일을 기간내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대용량 첨부 만료 알림'을 선택 한 후 메일을 발송하면, 다운로드 만료기간 3일 전에 '대용량 첨부 다운로드 만료 알림 입니다.'라는 안내 메일이 발송 됩니다.

※ 네이버 메일에 대용량 첨부 파일이 함께 전송이 된 경우에는 대용량 첨부파일 갯수와 크기, 대용량 첨부 파일의 다운로드 기간 등이 메일에 표시가 되는데, 많은 수의 메일이 계속 수신이 되기 때문에 30일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대용량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하지 못하고 만료 기간을 지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네이버 메일 발송 시 대용량 파일을 첨부한 다음 '대용량 첨부 만료 알림'을 선택 한 후 메일을 발송하면, 수신자가 첨부 파일을 기간내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네이버 메일의 '보낸 메일함'에 '대용량 첨부 다운로드 만료 알림 입니다.'라는 안내 메일이 예약 발송 되도록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 네이버 메일의 '보낸 메일함'에 '대용량 첨부 다운로드 만료 알림 입니다.'라는 예약 메일을 클릭하면, 전송한 네이버 메일의 대용량 첨부 파일 만료 기간과 만료기간 이전에 대용량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기간 내 PC에 저장할 수 있도록 안내 메일이 한글과 영문으로 발송 되도록 설정되어 있어, 수신자가 전송 받은 메일을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네이버 메일을 이용하여 대용량 파일 첨부 시 '대용량 파일 첨부 알림'을 선택한 수 발송을 하면, 다운로드기간 내에 대용량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다운로드 만료기간 3일 전에 안내 메일이 자동으로 발송 됩니다. 대용량 파일 첨부 메일 수신자가 네이버 메일 사용을 하는 경우 네이버 me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네이버 앱 이용자의 경우 대용량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Push 알림이 나타납니다. 이상, 네이버 메일 대용량 첨부 파일 다운로드 만료 알림 설정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