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8

윈도우 8 그림판 위치 및 실행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8. 17.
  윈도우 8 그림판 위치는 윈도우 8 보조프로그램에 위치해 있는데, 타일 형태의 윈도우 8 바탕화면에서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윈도우 8의 앱 화면으로 이동해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8 시작 버튼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윈도우 7이나 윈도우 XP 등의 기존의 윈도우와 다르게 시작 버튼이 없는 윈도우 8에서 그림판 실행 등의 윈도우 8 보조프로그램 실행 방법에도 차이가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8 그림판 위치 및 실행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윈도우 8 그림판 위치

※ 윈도우 8 그림판 위치는 윈도우 8 앱의 보조프로그램 항목에 있는데, 윈도우 8 시작 화면의 타일 바탕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윈도우 8 바탕화면 우측 하단에 '앱 모두 보기' 버튼이 활성화 되는데, '앱 모두 보기'를 클릭하면 윈도우 8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과 윈도우 8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8 바탕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우측 하단의 '앱 모두 보기'를 클릭하면, 윈도우 8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과 윈도우 8 기본에 기본적으로 내장 되어 있는 앱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 윈도우 8 앱 항목 중 윈도우 보조프로그램의 그림판을 클릭하면, 윈도우 8 데스크탑 화면에서 그림판이 실행 됩니다.

* 윈도우 8 그림판 실행하는 방법

※ 윈도우 8 그림판 실행하는 방법은 윈도우 8 데스크탑 화면에서 윈도우 단축키 '윈도우+R' 키를 누르면 실행창이 활성화 되는데, 윈도우 8 실행 창 열기 항목에 'mspaint'를 입력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누르면 그림판이 실행 됩니다. 참고로 윈도우 실행 창을 이용하여 그림판을 실행하는 방법은 윈도우 8과 윈도우 7,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XP 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8 그림판 위치는 윈도우 8 보조프로그램에 위치해 있어 윈도우 8 바탕화면에서 앱 모두 보기 화면으로 이동하여 윈도우 8 그림판을 실행 하거나 윈도우 8 데스크탑 화면에서 윈도우 실행 창에 'mspaint'를 입력하여 윈도우 8 그림판을 실행하면 됩니다. 참고로 시작 버튼이 없고 기본 화면이 타일 형태인 윈도우 8에서도 Start8 등의 시작 버튼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윈도우 8에서도 시작 버튼 사용과 기본 화면을 데스크탑 화면에서 시작 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상, 윈도우 8 그림판 위치 및 실행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