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8

윈도우 8 시스템 종료 아이콘 만드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8. 2.
  윈도우 8 시스템 종료 아이콘을 만들어 사용하면, 윈도우 단축키 '윈도우+L' 눌러 화면 잠금 상태에서 우측 하단의 전원 단추를 클릭하여 윈도우 8 시스템을 종료 하거나 전원 옵션을 설정하여 컴퓨터의 전원 버튼을 눌러 시스템을 종료 하지 않고 간편하게 윈도우 8 시스템 종료가 가능 합니다. 시작 버튼이 없는 윈도우 8은 별도의 시작 버튼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시스템 종료를 할 수 있지만, 시작 버튼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은 경우에도 간단하게 시스템 종료 버튼을 만들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8 시스템 종료 아이콘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윈도우 8 시스템 종료 아이콘 만드는 방법

※ 윈도우 8 시스템 종료 아이콘 만드는 방법은 먼저 바탕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 중 '새로 만들기 - 바로가기'를 선택 합니다.

※ 바탕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새로 만들기 - 바로가기'를 선택 하면, '바로가기 만들기' 창이 활성화 되는데, 바로 가기 만들기 항목 위치 입력 란에 'shutdown -s -t 0'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 shutdown -s -t 에서 마지막 숫자는 초(sec)를 나타내는 것으로 숫자'0'을 입력하면 바로 시스템 종료가 되고, '60'을 입력하면 시스템 종료 아이콘을 클릭하면 60초 뒤에 종료가 됩니다.

※ 바로 가기 만들기 항목 위치 입력 란에 'shutdown -s -t 0'를 입력한 후 다음을 누르면 바로 가기에 사용할 이름을 입력하는 란이 나타나는데, 윈도우 시스템 종료 아이콘의 이름을 입력한 후 마침을 누르면 윈도우 8 시스템 종료 아이콘 만들기가 완료 됩니다.


윈도우8 시스템 종료 아이콘,윈도우 시스템 종료 아이콘,시스템 종료 아이콘,시스템 종료 버튼,시스템 종료,윈도우 시스템 종료,윈도우8 시스템 종료


* 윈도우 8 시스템 종료 아이콘 변경하는 방법

※ 윈도우 시스템 종료 아이콘을 만들면 아이콘이 윈도우 기본 아이콘으로 생성이 되는데, 윈도우 8 시스템 종료 아이콘 변경하는 방법은 먼저, 윈도우 시스템 종료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을 선택 합니다.

※ 윈도우 시스템 종료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을 선택 하면 윈도우 시스템 종료 속성 창이 활성화 되는데, 윈도우 시스템 종료 속성 창 하단의 아이콘 변경을 선택 합니다.

※ 윈도우 시스템 종료 속성 창 하단의 아이콘 변경을 선택 한 후 C:\Windows\System32 폴더의 Shell32.dll 모듈 파일의 윈도우 기본 아이콘 중 윈도우 시스템 종료 아이콘으로 사용할 아이콘을 선택하거나, 찾아보기 버튼을 이용하여 원하는 아이콘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윈도우 8 시스템 종료 아이콘 변경이 완료 됩니다.


 윈도우 8 시스템 종료 아이콘은 Start Menu 8 등의 윈도우 8 시작 버튼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 바탕화면에 윈도우 8 시스템 종료 아이콘을 만들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8 시스템 종료 아이콘은 바탕화면에서 사용하거나, 윈도우 시스템 종료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선택하여 작업표시줄에 고정 하는 방법과 윈도우 시스템 종료 아이콘을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작업표시줄에 고정하여 편리하게 윈도우 8 시스템 종료를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윈도우 8 시스템 종료 아이콘 만드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