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8

윈도우 8 파일 탐색기 폴더 확장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7. 6.
  윈도우 8 파일 탐색기 폴더 확장하는 방법을 이용하면, 윈도우 XP 이전 운영체제에서 윈도우 탐색기를 이용하여 드라이브나 폴더를 선택할 때 하위 폴더가 윈도우 탐색기 좌측의 트리에서 펼쳐지는 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8 파일 탐색기에서는 드라이브나 폴더를 선택하더라도 파일 탐색기 트리에 하위 폴더가 펼쳐지지 않기 때문에 폴더 옵션에서 '자동으로 현재 폴더 확장'을 설정해 주어야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8 파일 탐색기 폴더 확장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XP 이후의 운영체제에서는 윈도우 탐색기의 명칭이 파일 탐색기로 변경이 되어 윈오두 8의 윈도우 탐색기는 파일 탐색기라고 불리우며, 이전 버전의 윈도우 탐색기와는 인터페이스에서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윈도우 8에서 파일 탐색기 폴더 확장 설정을 위해 폴더 옵션 메뉴를 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8 단축키 '윈도우+E' 를 눌러 파일 탐색기에서 폴더 옵션을 실행하거나 누르거나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폴더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윈도우 8 파일 탐색기는 기본적으로 폴더나 드라이브를 선택하였을 때 윈도우 XP나 이전 운영체제의 윈도우 탐색기 처럼 선택한 드라이브나 폴더의 하위 폴더가 파일 탐색기 트리에 펼쳐지지 않게 되어 있기 때문에, 윈도우 XP나 이전 운영체제의 윈도우 탐색기 처럼 활용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8 파일 탐색기 상단의 보기 탭을 선택한 후 우측의 '옵션 -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을 선택하여 폴더 옵션 창을 실행하면 됩니다.


 윈도우 8 파일 탐색기의 폴더 옵션에서 일반 탭 하단의 탐색창 항목에서 '자동으로 현재 폴더 확장'을 선택한 후 확인 적용을 누르면, 윈도우 8에서도 윈도우 XP의 윈도우 탐색기에서 처럼 드라이브나 폴더를 선택하였을 경우 하위 폴더가 펼쳐 지도록 파일 탐색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자동으로 현재 폴더 확장'을설정 한 후 해당 내용이 적용이 되지 않는 경우는 파일 탐색기를 종료 후 다시 실행하거나 윈도우 종료 후 다시 시작을 하면 해당 내용이 적용 됩니다.


 윈도우 8 파일 탐색기의 폴더 옵션에서 '자동으로 현재 폴더 확장'을 적용 한 후 파일 탐색기를 다시시작 하거나 윈도우 8을 다시시작 하면 위의 이미지 처럼 드라이브나 폴더를 선택하였을 때 윈도우 8 파일 탐색기 좌측의 트리 구조에서 선택한 폴더나 드라이브의 하위 폴더가 펼쳐지게 됩니다. 참고로 윈도우 8 파일 탐색기 폴더 확장 기능은 윈도우 XP 이후 운영체제인 윈도우 8 이외에 윈도우 7이나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서버 2008 등에서도 동일하게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윈도우 8 파일탐색기 폴더 확장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