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올블릿 시즌2 CPC 광고 블로그에 올블릿 설치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2. 12. 14.
  올블릿은 CPC 광고 수익모델로 큰 인기를 얻었던 블로그 수익모델로 티스토리 블로그, 테터툴즈, 텍스트 큐브 등 설치형 블로그와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 싸이 블로그 등의 포털사이트 블로그 등 거의 모든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설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올블릿은 광고 단가가 100원 이상으로 큰 인기를 얻다가, 최근 광고주 부재와 이로인한 광고 단가 하락과 올블릿의 관리 소홀로 사용자가 크게 줄었지만, 2012년 12월 리뉴얼을 통해 올블릿 시즌 2로 다시 시작을 하였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올블릿 시즌2 CPC 광고 블로그에 올블릿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올블릿은 2006년에 설립된 벤처기업인 블로그칵테일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로, 블로그칵테일은 2004년 모든 블로거들의 중심지 라는 슬로건으로 시작된 메타블로그 사이트 올블로그를 시작으로, CPC 광고 수익모델 올블릿과 블로그 마케팅 서비스인 위드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올블릿의 경우 광고주 부재와 광고단가 하락, 사이트 운영 부실 등 여러가지 문제로 사용자에게 외면을 받았고 올블릿의 광고도 자사 광고인 위드블로그 광고만 노출되는 경우가 대부분 이었는데, 현재 리뉴얼을 통해 올블릿 시즌2로 개편 되었습니다.


 올블릿이 Season2로 새롭게 시작하면서 지속적으로 리뉴얼 중인데,
현재 새로운 광고상품 개발과 함께, 새로운 광고주와 광고대행사를 선정하고 있으며, 일부 약관도 변경이 되었습니다. 올블릿의 수익금 신청 기준이 기존에 만원에서 3만원으로 변경이 되고, 올블릿 약관중 제5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부분 중 1년 동안 로그인 하지 않은 회원의 수익금은 전부 소멸이 되는 항목이 추가되어 기존의 올블릿에 비해 수익금 신청 기준과 회원자격 기준이 까다롭게 변경이 되었습니다. 올블릿 바로가기


 올블릿 시즈2는 티스토리와 워드프레스, 텍스트큐브, 테터툴즈 등의 설치형 블로그와 일반 웹사이트,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 싸이 블로그, 파란 블로그, 야후 블로그 등의 포털사이트 블로그 등 거의 모든 블로그 서비스와 웹사이트에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파란 블로그와 야후 블로그의 경우 서비스 종료로 인해 사용할 수 없으며, 티스토리와 싸이블로그는 플러그인 형태로 설치가 가능 합니다. 올블릿 시즌2 홈페이지 상단의 올블릿 달기 메뉴를 선택한 다음 올블릿을 설치하고자 하는 블로그를 선택하면 광고모양 선택하기로 이동 합니다.


 올블릿 시즌2의 광고 모양 선택하기 페이지에서 올블릿의 250*250 픽셀 사이즈의 사각형 광고와 470*70 픽셀 사이즈의 가로형 광고 중 블로그에 설치하고자 하는 광고 크기를 선택하면, 올블릿 코드 복사하기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올블릿 시즌2도 현재
새롭게 시작하면서 리뉴얼 중이고, 새로운 광고상품 개발과 광고주와 광고대행사를 선정하고 있어 기존의 광고과 광고 사이즈 이외에 특별하게 추가된 부분은 없습니다.


 올블릿 달기 페이지에서 하단의 소스코드를 복사하여,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의 경우는 포스팅 작성시 에디터 창을 HTML로 변경한 다음, 원하는 위치에 올블릿 소스코드를 붙여넣기 하면 블로그에 올블릿 시즌2 CPC 광고가 설치 됩니다. 올블릿은 자바 스크립트가 지원되지 않는 네이버 블로그에도 설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네이버에서 서비스하는 애드포스트와 위젯형으로 CPC나 CPM 형태의 광고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애드젯을 제외하면 CPC 광고 수익 모델을 적용하는데 한계가 있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지속적으로 올블릿 시즌2의 리뉴얼 작업을 확인하면 블로그 운영을 통해 수익을 올리는 데에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 됩니다.



 올블릿의 광고 단가 하락과 수익금 지급 지연 등 여러가지 문제에 대한 공지나 설명 없이 거의 방치된 상태로 1년 가까이 유지되기도 했는데, 올블릿 시즌2로 개편이 되면서 현재 광고주와 광고 대행사 선정과 광고 모델을 개발중에 있으며, 수익금 신청 기준과 회원자격 유지 조건이 까다로워진 만큼 기존의 올블릿에 비해 CPC 광고 단가 향상과 보다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CPC 수익모델로 자리 잡았으면 하는 마음 입니다. 이상, 올블릿 시즌2 CPC 광고 블로그에 올블릿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