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CPC 광고 수익모델 카우리 구글 애드센스와 연동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2. 11. 15.
 대표적인 CPC 광고 수익모델인 구글 애드센스 이외에 국내의 리얼센스의 리얼클릭, 아이라이크클릭의 스폰서애드에 앞서 일본의 CPC 광고 수익모델인 카우리가 한때 큰 인기를 얻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카우리의 경우 애드센스에 비해 비교적 적은 5천엔 부터 출금을 할 수 있고, 광고 승인 및 운영 조건이 까다롭지 않은 장점이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본의 CPC 광고 수익모델 카우리 구글 애드센스와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의 CPC 광고 수익모델 카우리는 구글 애드센스와 비슷한 형태로 다양한 CPC 광고를 설치형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설치하여 클릭당 광고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텍스트나 배너 광고를 제공하여, 클릭당 10엔 ~ 15엔 정도의 단가로 엔화 강세가 지속되어 한화로 150원 ~ 200원 수익을 올릴 수 있어 큰 인기를 얻었었습니다. 그러나 국내 광고주 부재와 성인광고 노출로 인해 점점 카우리를 설치한 블로그를 볼 수 없었는데, 최근 카우리에서는 구글 애드센스와 연동하여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하였습니다. 카우리 바로가기


 카우리는 간단한 회원정보만 입력하고 이메일 인증을 완료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되어 바로 카우리의 CPC 광고를 블로그에 설치할 수 있는데, 카우리 홈페이지가 일본어로 나타나는 경우에는 http://kau.li/jp의 국가 도메인 jp를 kr로 바꾸면 카우리 홈페이지가 한글로 전환 됩니다. 카우리 홈페이지 상단의 ID를 클릭하면, 회원정보 수정과 Google AdSense 등록 메뉴가 나타나는데, 구글 애드센스 등록 페이지를 이용하여 구글 애드센스 어카운트를 신규로 발행하거나 기존의 구글 애드센스 컨텐츠 광고를 카우리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우리와 애드센스의 컨텐츠 광고를를 연동하는 경우 광고 리포트의 일괄 관리가 가능하고, 카우리를 통해서 애드센스를 신청하는 경우에 광고 게시자가 수익의 80%, 카우리가 20%의 비율로 수익을 배분하게 됩니다. 애드센스의 컨텐츠 광고의 경우 광고 게시자 68%, 애드센스 32%정해지는데, 애드센스에서 배분한 광고 수익 중 카우리와 다시 배분을 하는 것인지 아니면 전체 광고 수익을 기준으로 광고 수익을 배분하는 것인지에 대한 부분은 확인이 필요한 상황 입니다. 이상, CPC 광고 수익모델 카우리 구글 애드센스와 연동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