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액티브엑스(ActiveX) 설치 없이 인터넷 속도 측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2. 12. 16.
  인터넷 속도 측정을 위해 한국정보화진흥원 인터넷품질테스트나, SK브로드밴드 인터넷 속도측정, 쿡 인터넷 속도측정을 위해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해야 하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여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액티브엑스(ActiveX)를 설치 해야 합니다. 액티브엑스(ActiveX)는 선마이크로시스템즈의 자바(Java)에 대항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응용프로그램과 웹을 연결시키는 기술인데, 익스플로러에서 액티브엑스 설치로 인해 익스플로러 오류 뿐만 아니라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감염의 원인이 되기도 하여 많은 사용자가 액티브엑스 설치를 꺼려하게 되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액티브엑스(Active X) 설치 없이 인터넷 속도 측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의 인터넷 속도 측정 서비스의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기반으로 하여, 인터넷 속도 측정시에 액티브엑스 설치를 필요로 합니다. 즉, 인터넷 익스플로러 이외에 구글 크롬 브라우저나 모질라 파이어 폭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액티브엑스 설치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인터넷 속도 측정이 불가능 한데,
해외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SPEEDTEST.NET을 이용하면, 액티브엑스(ActiveX) 설치 없이 인터넷 속도 측정이 가능하여, 구글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에서도 인터넷 속도측정이 가능 합니다.
SPEEDTEST.NET 바로가기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SPEEDTEST.NET에 접속을 하면, 위의 이미지 처럼 지도상에 접속자의 위치가 표시되며, 좌측 하단에는 인터넷 서비스 업체명과 사용자의 IP 주소가 나타납니다. SPEEDTEST.NET 사이트에 사용자의 위치가 나타난 지도 바로 위에 BEGIN TEST 버튼을 누르면 부가 프로그램이나 엑티브엑스 설치 없이 바로 인터넷 속도 측정이 시작 됩니다.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SPEEDTEST.NET의 사용자 위치를 나타내는 지도 위에 BEGIN TEST 버튼을 누르면 인터넷 다운로드 속도 측정이 시작 됩니다. 인터넷 다운로드 속도 측정이 완료 되면 바로 인터넷 업로드 속도 측정이 시작되고 업로드 속도 측정이 완료 되면 속도 측정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다운로드 속도 측정과 업로드 속도 측정이 종료되면, 인터넷 다운로드 속도와 업로드 속도가 페이지 상단에 표시 됩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결과 중 다운로드 속도 측정 결과 하단의 SHARE THIS RESULT 버튼을 클릭하면
인터넷 속도측정 결과 주소를 복사하여 공유하거나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이용하여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이 완료 된 후 화면 우측 하단의 COMPARE YOUR RESULT 메뉴 버튼을 클릭하면 인터넷 속도 측정 시간과 사용자의 IP주소, 다운로드 속도와 업로드 속도 등 인터넷 속도 측정과 관련한 세부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PEEDTEST.NET은 엑티브엑스 설치 없이 인터넷 속도 측정이 가능하여,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지 않고 인터넷 속도 측정시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입력할 필요도 없이 구글 크롬 브라우저나 파이어폭스 등의 웹브라우저에서도 인터넷 속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이상, 엑티브엑스 설치 없이 인터넷 속도측정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