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윈도우 무료 백업 프로그램 / EaseUS Todo Backup

POSTED BY© 듀륏체리 2012. 8. 13.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다양한 시스템 오류나 바이러스 등의 문제가 발생하곤 하는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 보다 간편한 방법으로 윈도우를 미리 백업한 후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복구를 하게 되면 보다 편리하게 안정적인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노턴 고스트나 아크로니스 투루이미지 등 다양한 윈도우 백업 프로그램이 있지만, 대부분 유료 프로그램이고 간혹 사용하는 백업이나 복구를 위해 프로그램을 구입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부분도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무료 백업 프로그램 EaseUS Todo Backup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무료 백업 프로그램 EaseUS Todo Backup은 간편하게 윈도우를 백업 및 복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원 클릭 시스템 백업, 증분 디스크 및 파일 백업, 네트워크 공유 파일 백업, 동적 볼륨 백업, 자동 예약 백업 등 다양한 형태의 백업을 지원하는
올인원 시스템 백업 및 복구 프로그램으로 개인 사용자에 한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무료 백업 프로그램 EaseUS Todo Backup은 윈도우 2000, 윈도우 XP,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 윈도우 8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사용자 미리보기 지원, SSD하드디스크 지원 복구, 디스크 복제 뿐만 아니라 GPT (GUID 파티션 테이블) 디스크도 백업 및 복구를 지원하며, 윈도우 시스템 백업 뿐만 아니라 사진, 음악, 비디오, 문서 등과 응용 프로그램도 안전하게 백업 및 복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위의 좌측 이미지는 EaseUS Todo Backup의 메인 화면으로 백업, 복구, 복제, 도구 의 4개의 옵션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파일, 디스크, 파티션 단위로 데이버 백업이 가능하고, 윈도우 설치 파티션 등의 시스템 백업은 파티션 전체를 백업 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Create Bootable Disk를 메뉴를 이용하여 부팅 가능한 USB 드라이브 또는 복구용 CD를 제작하여 윈도우 백업 데이터를 기존의 하드디스크 이외에 다른 공간에도 간단하게 복구할 수 있습니다. 

  EaseUS Todo Backup의 백업 옵션을 설정을 선택한 후 백업을 하고자 하는 폴더나 파일을 선택 후 Proceed를 누르면 백업이 진행 됩니다. 백업 위치는 가장 빈공간이 많은 하드디스크(파티션)를 지정해 저장이 되는데 Click Here To Modify를 눌러 저장 공간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좌측 이미지는 EaseUS Todo Backup의 시스템 백업 화면으로 시스템 백업은 윈도우가 설치된 하드의 디스크 단위로 백업을 진행 하며, 백업 이미지를 저장할 경로를 지정하면 백업이 진행 됩니다. 위의 우측 이미지는 EaseUS Todo Backup에서 디스크 또는 파티션 단위 백업을 진행하는 화면으로 디스크나 파티션을 선택 후 Proceed 를 누르면 백업이 진행 됩니다.

 이와 함께 Schedule Turn On을 기능을 이용하여 특정한 날짜를 지정해 정기적으로 백업을 할 수 있는데, 이 기능을 이용하여 윈도우가 설치된 파티션도 간편하게 정기적으로 백업이 가능하며 백업 옵션을 이용해 백업 파일의 압축 정도나 비밀번호 설정도 가능 합니다.

 

 


  위의 좌측 이미지는 EaseUS Todo Backup 디스크 복제 화면으로 운영체제가 설치된 하드디스크를 그대로 복제 할 수 있으며 SSD도 지원 합니다. 백업관리 기능을 이용하면 수동으로 전체 증가분 백업이나 전체 백업 등 백업 유형을 지정하여 백업 작업이 가능하며, 시스템 복구를 할 때는 복구하고자 하는 이미지 파일을 선택 후 복구를 하기 원하는 디스크를 지정하면 바로 복구가 진행 됩니다.

 참고로  EaseUS Todo Backup 설치시 WinPE Builder도 함께 설치가 되는데 WinPE Builder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Windows AIK(Automated Installation Kit)가 설치 되어 있어야 합니다. Windows AIK는 EaseUS Todo Backup 프로그램에 포함된 다운로드 링크를 이용해 설치할 수 있으며, Windows AIK에 포함된 Windows PE 이미지를 이용하여 EaseUS Todo Backup용 Windows PE 디스크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상, 무료 백업 및 복구 프로그램 EaseUS Todo Backup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관련 포스팅
 ○ 외장 하드디스크, USB 메모리 보안 프로그램 / USB 세이프 다운로드
 ○ 폴더 숨기기, 암호화 / 폴더 보안 프로그램 폴더 세이프 다운로드
 ○ 파일에 비밀번호 설정 / 개인정보 보호 프로그램 파일세이프 다운로드
 ○ 악성 툴바 제거 프로그램 / 툴바크리너 다운로드
 ○ 시간 동기화 자동 백업 프로그램 / 백업세이프 다운로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