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커넥터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 : NAVER 동영상 플러그인

POSTED BY© 듀륏체리 2023. 4. 4.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커넥터는 NAVER 스포츠와 게임 등의 라이브 중계와 뮤직 비디오와 영화 등의 콘텐츠에서 고화질 동영상 재생을 위해 필요한 네이버 동영상 플러그인으로, 크롬 브라우저에서 네이버 스포츠 라이브 중계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설치를 위해서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네이버 동영상 플러그인' 설치가 필요합니다.'의 '확장 프로그램 설치 >' 버튼을 클릭하면 chrome 웹 스토어로 이동하며, 확장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감상할 경우 '일반화질재생 >' 메뉴를 클릭하여 최대 480P 동영상 재생이 가능합니다.

 

 

*chrome 웹 스토어 네이버 동영상 플러그인 설치 및 삭제

 

 네이버 스포츠 라이브 중계에서 고화질 동영상 재생을 하기 위해 '확장 프로그램 설치 >' 버튼을 클릭하여 chrome 웹 스토어로 이동하면 '네이버 동영상 플러그인'을 'chrome에 추가' 버튼을 설치 하여도 720p와 1080p 고화질 동영상 재생이 되지 않기 때문에 'chrome에서 삭제' 버튼을 클릭하여 크롬 확장 프로그램에서 제거해야 합니다.

 

반응형

 

*How to download and install NAVER Live Streaming Connector

 

 네이버 동영상 플러그인으로 고화질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 NAVER 라이브 스트리밍 커넥터는 첨부 파일의 파일 크기 약 8.10MB인 'NLiveConnectorSetup.exe'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여 '설치 언어 선택에서'Koeran'을 확인하고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커넥터 설치 창이 활성화 되면서 '설치를 시작합니다.'의 '[권장 사항] 설치 전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하시면, 더욱 안정적인 프로그램 설치가 가능합니다.'에 따라 실행 중인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다음 >' 버튼을 선택합니다.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커넥터 설치 '사용권 계약: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커넥터(을)를 설치하기 전에 사용권 계약 내용을 확인하세요.'의 [Page Down] 키를 눌러 이용 약관을 확인하고 '동의함'을 누르면 바로 설치가 진행 됩니다.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커넥터는 NAVER 스포츠와 게임의 실시간 스트리밍과 영화 등의 동영상 고화질 재생을 위한 네이버 동영상 플러그으로 설치는 빠르게 진행되는데, 설치 중간에 윈도우 디펜더 방화벽에서 앱 기능의 일부를 차단하여 'Windows 보안 경고' 창이 활성화 됩니다.

 

 

 네이버 동영상 플러그인 설치 시 'Windows Defender 방화벽에서 이 앱의 일부 기능을 차단했습니다.'의 Windows 보안 경고 창이 활성화 되면, 관리자 권한으로 '액세스 허용(A)' 버튼을 누르면 설치가 완료 됩니다.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커넥터 다운로드 및 설치를 완료한 후 NAVER 스포츠에서 프로야구 등 실시간 중계를 하는 영상의 도구 모음 중 '' 설정 버튼을 눌러 270p와 360p, 480p 등 일반 화질 이외에 720p와 1080p의 HD 고화질 동영상 재생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첨부 파일의 네이버 동영상 플러그인인 NAVER 라이브 스트리밍 커넥터는 2023년 03월 23일 릴리즈 된 NLiveConnector 1.0.0.23 버전으로, 동영상 재생 창의 '확장 프로그램 설치 >' 항목을 클릭하면 바로 chrome 웹 스토어로 이동 되고, 간혹 'NLiveConnectorSetup.exe' 다운로드가 진행 되더라도 취소 되는 경우도 빈번하여, 문제 해결 및 자료 보관 차원에서 포스팅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