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구버전 자동 업데이트 설정 해제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23. 4. 8.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는 광고 없이 고화질 동영상 재생과 동영상 캡처, 한글 자막 지원 등의 기능을 개인과 기업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로, 2012년 06월 25일 출시되어 2019년 01월 29일 네이버 툴바 + 툴즈가 서비스 종료 되면서 2.2.11.1 버전을 마지막으로 서비스가 종료 되었습니다. NAVER 라이브와 VOD 등을 지원하는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구버전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설치 및 프로그램 실행 시 마다 자동 업데이트 창이 활성화 되는데,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네이버 시리즈 온 플레이어로 설치되어 NAVER Media Player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How to turn off NAVER Media Player old version automatic updates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구버전 자동 업데이트 설정 해제하는 방법은 NAVER Media Player 설치 및 실행 후 활성화 되는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업데이트 창의 '업데이트 하기'를 클릭하지 않고 '취소' 버튼을 선택 합니다. 참고로, 업데이트 하기 버튼을 누르면 NVER SERIES ON PLAYER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자동 업데이트 관련 설정을 위해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좌측 상단 'NAVER Media Player ∨'의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 메뉴가 롤오버 되면 '환경 설정'을 선택하거나 단축키 'F5' 키를 누르면, 환경 설정 화면이 오버레이 형태로 플레이어 창에 표시 됩니다.

 

반응형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자동 업데이트 설정 해제하는 방법

 

 NAVER Media Player 환경 설정 창이 오버레이 되면 '▸ 일반 설정'의 기본값에서 '□ 업데이트 확인 없이 자동 업데이트' 항목이 체크 해제되어 있는 상태에서도 업데이트 창이 활성화 되기 때문에 업데이트 설정을 해제 할 수 없습니다. 참고로, '☑ 업데이트 확인 없이 자동 업데이트를 체크하면 '네이버 시리즈온 플레이어'로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 체크 해제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구버전 자동 업데이트 설정 해제하는 방법은 프로그램 기본 설치 경로인 'C:\Program Files (x86)\Naver\NaverMediaPlayer' 폴더 내 파일크기 약 960KB인 'NaverMediaPlayerUpgrader.exe'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삭제(D)'를 선택하여 삭제하면  NAVER Media Player 실행 시 마다 나타나는 업데이트 창이 활성화 되지 않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