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구버전 NAVER Media Player 2.1.6.0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23. 5. 16.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는 광고가 없는 프리웨어로 2012년 06월 25일 출시되어 고화질 동영상 재생과 동영상 화면 캡처, 한글 자막 지원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개인과 기업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2019년 01월 29일 네이버 툴바 + 툴즈가 서비스 종료 되면서 2.2.11.1 버전을 마지막으로 서비스가 종료 되었습니다.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2.1.6.0 버전은 NAVER 라이브와 VOD 등을 지원하는 마지막 버전으로, 설치 후 업데이트를 하지 않고 플레이어 창 우측의 '☰' 메뉴 버튼을 선택하면 LIVE와 VOD 창이 확장 됩니다.

 

 

*How to download and install the old version of NAVER Media Player 2.1.6.0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구버전 중 NAVER Media Player 2.1.6.0 버전은 네이버 라이브와 VOD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마지막 버전으로, 7-Zip 22.01 버전으로 분할압축하여 첨부한 'NAVER Media Player 2.1.6.0 Install.zip.001' 파일과 '*.zip.002'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분할압축을 풀고 'NAVER Media Player 2.1.6.0 Install.exe' 실행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설치가 진행 됩니다.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설치 창이 활성화 되면, 설치 후 시스템을 다시시작 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도록 실행 중인 다른 프로그램을 종료 한 후 '다음 >'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권 계약의 네이버 소프트웨어 이용약관 등의 사항에 '동의함' 버튼을 선택합니다. NAVER Media Player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내용에 동의해야 합니다.

 

 

 설치 위치 선택에서 설치 폴더는 'C:\Program Files (x86)\Naver\NaverMediaPlayer' 경로가 지정되어 있으며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 위치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설치에 필요한 공간은 95.2MB이며 설치 경로를 확인한 후 '다음 >'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성 요소 선택의 '설치하려는 구성 요소 선택:'에는 '☑ 프로그램 파일'과 '☑ Multitrack Plugin' 항목은 음영 처리되어 기본적으로 설치 되고, 사용 환경에 따라 '☑ 시작메뉴 등록'과 '☑ 바탕화면에 단축아이콘 등록' 항목은 '☑' 체크 또는 '□' 체크 해제한 다음 '설치' 버튼을 선택합니다.

 

반응형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구버전 설치하는 방법

 

 NAVER Media Player 설치는 시스템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압축 해제와 프로그램 설치에 5초 내외의 시간이 소요되며, 포스팅에 활용한 데스크탑 PC에는 Windows 10 Pro 22H2 버전 64-bit를 사용중인 시스템으로, Windows 11 Pro에서도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2.1.6.0 버전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설치 완료 메시지가 나타나면 '☑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실행하기'와 '☑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를 기본 동영상 플레이어로 사용하기'가 디폴트 옵션으로 '☑' 체크 되어 있으며, 사용환경에 따라 '☑' 체크 또는 '□' 체크 해제한 후 '마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NAVER Media Player를 기본 동영상 플레이어로 설정하지 않아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확인 메시지 창이 다시 활성화 되며 '설정으로 이동' 버튼을 클릭하면 'Windows 10 또는 11의 기본 앱 설정' 창이 활성화 되고, '☑ 이 메시지를 다시 보지 않음'을 '□' 체크 해제하고 '취소' 버튼을 누르면 확인 창이 닫히게 됩니다.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2.1.6.0 구버전을 실행하면 '영상을 보면서 미리보기 탐색을 해보세요. 중략... 사용해보기 →'의 프로그램 팝업 창 등이 오버레이 되어 활성화 되며, 우측 상단의 '×' 닫기 버튼을 누르면 안내 등의 창이 닫히게 됩니다.

 

 

 NAVER Media Player 2.1.6.0 실행 시 네이버 플레이어 업데이트 창이 활성화 되는 경우 '취소' 버튼을 클릭해야 구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업데이트 하기'를 선택하면 NAVER SERIES ON PLAYER 최신 버전이 설치되어 구버전을 사용 할 수 없게 됩니다.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환경 설정에서 'NAVER Media Player 2.1.6.0' 버전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정보의 내용 중 비디오 디코더의 일부는 LGPL로 배포된 FFmpeg을 수정하여 사용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플레이어 마지막 버전은 2.2.11.1 버전으로, NAVER LIVE와 VOD 기능은 지원하지 않으며, 네이버 툴스 종료 이후에는 방송과 영화 등의 콘텐츠를 구매하여 재생 할 수 있는 네이버 시리즈온 플레이어로 개발되어 배포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