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윈집 프로 WinZip 27 Pro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23. 2. 24.

 압축 프로그램 윈집(WinZip)은 MS-DOS의 PKZIP 압축 및 압축 해제를 위해 PKWare에서 1989년에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현재는 코렐(Corel Corporation)의 WinZip International LLC에서 Windows와 macOS의 PC 버전과 iOS와 Android의 모바일 버전으로 개발하여 배포하고 있습니다. 윈도우용 윈집은 2022년 11월 03일 공개 된 WinZip 27.0.15240 버전이 최신 버전으로, Windows 7과 8, 8.1과 10, 11에서 CPU 1.0 GHz 이상에 32-bit에서는 1GB, 64-bit에서는 2GB 이상 메모리와 설치 여유 공간 235MB 이상이 필요하며, 프로그램 구동을 위해서는 .NET version 4.5 버전 DirectX 9 이상 및 WDDM 1.0 드라이버를 필요로 합니다.

 

*How to download and install WinZip 27 Pro

 

 

 압축 프로그램 윈집은 "A COREL COMPANY WINZIP" 홈페이지에서 'TRY IT FREE'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BUY NOW ❙ '의 확장 버튼을 클릭하여 WinZip Standard와 Pro, Enterprise 버전의 라이선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WinZip 홈페이지 또는 위 첨부파일의 파일크기 약 2.79MB 'winzip27-pp.exe'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면,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되며, 우측 하단의 'Next >'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 과정이 진행 됩니다. 참고로, 다국어 지원을 통해 한글판으로 설치 할 수 있으며, 영문판으로 설치하는 과정을 화면 캡처한 것이라 설치 화면이 영문으로 진행 됩니다.

 

 

 윈집 27 설치 단계에 앞서 License Agreement의 End User License Agreement(최종 사용자 라이선스 계약)와 Business User License Agreement(비지니스 사용자 라이선스)에 동의 'Agree' 버튼을 클릭 합니다.

 

 

 윈집 라이선스 계약에 동의하면 'WinZip Analytics(윈집 분석) 정책에 관련된 내용이 표시 되는데 'Agree' 버튼을 선택하지 않고 좌측 하단의 'Do Not Send(보내지 않음)'을 클릭하여도 설치 과정이 진행 됩니다. 참고로, 설치 과정을 포스팅 하여 기록으로 남기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 입니다.

 

 

 윈집 분석 자료를 보내지 않음(Do Not Send)을 선택하면 바로 설치 폴더 선택 단계가 진행 되며, 기본 설치 경로인 'C:\Program Files\WinZip' 또는 사용 환경에 따라 'Change'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 경로를 변경한 후 'Next >' 버튼을 클릭합니다.

 

 

 WinZip License 계약에 동의하고 Analytics 자료 전송 여부 선택 등의 사전 설정을 한 후 'Install' 버튼을 클릭하면 윈집 설치가 진행 됩니다. 참고로, WINZIP 설치 시에는 Windows 관리자 권한이 필요 합니다.

 

 

 윈도우 관리자 권한으로 윈집 27 버전 Install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 과정이 진행 됩니다. 참고로 WinZip 27 버전을 Window 11 Pro에 설치하는 과정을 화면 캡처한 것으로, macOS와 iOS, Android 등에서도 관련 옵션을 선택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 마법사 완료(Inatall Wizard Completed)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윈집 설치가 완료되며, 디폴트 옵션으로 '☑ Launch WinZip 27.0'으로 체크되어 있어 'Finish' 버튼을 누르면 WINZIP 27 버전이 실행 됩니다. 참고로 'View Quick Start' 버튼을 클릭하면 '빠른 시작 보기'가 실행 됩니다.

 

반응형

 

*WinZip Standard & Pro, Enterprise & Ultimate, Evaluation Version

 

 WinZip 27 설치가 완료되면 Buy Now 버튼을 클릭하여 윈집 스탠다드와 프로, 엔터프라이즈와 얼티이트 구매하거나 기존에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는 활성화 코드(Activation code)를 입력하고 'Register'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외에 'Use Evaluation Version(평가 버전 사용)' 버튼을 선택하면 21일(설치일 제외 시 20일)간 트라이얼 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집 설치 완료 후 실행하면 5단계로 구성되어 있는 튜토리얼 화면이 나타나며 우측 하단 모서리의 'Skip Tutorial' 메뉴를 클릭하면 화면을 모두 확인하지 않아도 창이 닫히게 됩니다.

 

 

 윈집 구버전인 WINZIP 7.0 버전 까지는 45일 평가판 트라이얼 버전을 설치 하여 사용하다가 평가 기간이 종료 되어도 종종 구매 권유 화면이 나타나는 부분 이외에 기능 상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었으나 8.0 버전 부터는 구매해야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10 버전 부터는 구 버전 라이선스에서 최신 버전으로의 업데이트 지원도 종료 되었습니다. 참고로 WinZip Standard Suite는 $38.45, Pro Suite는 $60.45, Ultimate Suite는 $109.95 미국 달러로 버전에 따라 자동 백업과 공유 기능, 이미지 변환과 클라우드 지원, PDF 작성과 편집 등의 기능에 차이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