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우저/Microsoft Edge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시작 부스트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23. 1. 16.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의 시작 부스트는 윈도우 디바이스 시작 시 백그라운드 프로세서에서 'msedge.exe' 파일이 실행 되도록 하여 Microsoft Edge Browser 시작 속도를 빠르게 하는 기능으로 디폴트 옵션으로 설정 되어 있으며, 시스템 사용 중 Edge를 종료 하여도 백그라운드에서 핵심 Microsoft Edge 프로세스를 메모리에 상주하여 다시 시작할 때 더 빠르게 실행 됩니다. 엣지 시작 부스트는 시스템 메모리 4GB 이상의 Windows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있으며, 일부 시스템에서는 1GB 이상의 RAM을 사용하기 때문에 엣지를 기본 브라우저로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시작 부스트 설정을 해제하면, 메모리 낭비를 막고 시스템 리소스를 확보 할 수 있습니다.

 

 

*How to turn on and off Microsoft Edge Browser-initiated boost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시작 부스트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은 먼저, Microsoft Edge Browser 상단 URL 주소 표시줄 우측의 '' 메뉴 버튼을 선택하여 아래로 활성화 되는 세부 항목 중 ' 설정' 항목을 클릭하면, 브라우저 설정에 따라 현재 탭 또는 새 탭, 새 창으로 ' 설정(edge://settings)' 창이 활성화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사이드바가 표시가 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에는 Microsoft Edge Browser 오른쪽(기본 값) 사이드바 하단의 엣지 사이드바 숨기기 '⍈' 버튼 아래 ''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 설정(edge://settings)' 메뉴가 브라우저 설정에 따라 현재 탭 또는 새 탭, 새창으로 활성화 되면, 좌측 메뉴 하단의 '시스템 및 성능' 항목을 선택 합니다.

 

반응형

 

*엣지 시작 부스트 설정 및 해제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설정 - 시스템 및 성능'의 시스템 항목의 '시스작 부스트, 빠르게 탐색하세요. 이 기능이 켜져 있으면 장치를 시작할 때 Microsoft Edge가 빨리 열리도록 도와줍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우측의 기본 값인 '켬'에서 '○' 토글 버튼을 왼쪽으로 '끔'으로 이동 시키면 시작 부스트 설정이 해제 됩니다. 참고로, 일부 Edge 확장 프로그램은 시작 부스트와 함깨 실행될 때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시작 부스트 설정이 자동으로 해제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