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10

윈도우 10 오프라인 지도 다운로드 및 다운로드한 데이터 삭제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22. 12. 14.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Microsoft Store) 윈도우 앱(Window Apps) 중 지도 앱(Map App)은 와이파이 등의 인터넷 환경에서 차량용 네비게이션과 대중교통을 이용한 이동, 도보를 이용한 길 찾기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지도 데이터를 다운로드 하면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지도 앱은 PC와 태블릿 및 휴대폰 등의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전세계 200개 이상 도시 및 랜드마크의 자세한 이미지와 3D로 보기 및 스트리트사이드(Streetside) 뷰를 사용하여 360° 파노라마 뷰를 볼 수 있는데, 오프라인 지도를 이용할 경우에 디바이스의 저장 공간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How to delete Windows 10 offline map download data

 

 윈도우 10 오프라인 지도 다운로드 데이터 삭제하는 방법 먼저, Windows 10 시작 버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설정(N)'을 클릭하거나, 시작 버튼을 눌러 '☼ 설정' 버튼을 선택하여 설정 창이 활성화 되면, '앱, 설치 제거, 기본값, 옵션 기능'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10에서 다운로드 한 오프라인 지도 데이터 삭제하는 방법으로, Windows 10 시작 버튼을 눌러 '☼ 설정' 버튼을 선택한 후 설정 창이 활성화 되면, '설정 검색'에 '지도' 또는 '오프라인 지도' 등을 입력하여 검색한 후 '다운로드한 지도 삭제' 또는 '오프라인 지도'를 클릭합니다. 

 

반응형

 

*윈도우 10 다운로드 한 지도 삭제 방법

 

 윈도우 10 '설정 - 앱, 설치 제거, 기본값, 옵션 기능'을 선택한 후 앱 항목에서 '오프라인 지도'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반응형 스킨에 본문과 우측 사이드바를 구성되어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시 가독성 향상을 위해 설정 창을 축소하여 화면캡처한 것으로, 디스플레이 해상도 '1366 × 768' WXGA 이상 '1920 × 1080' FHD 등의 전체 화면에서는 왼쪽의 설정 메뉴와 오른쪽의 세부 항목이 함께 표시됩니다.

 

 

 윈도우 10 설정 '오프라인 지도'의 '지도'의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을 때 사용할 앱을 위한 지도를 다룬로드 하세요. 예를 들어 장소나 방향을 검색할 때 지도 앱에서 오프라인 지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 지도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여행 또는 이동하고자 하는 지역의 지도를 다운로드 하여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다운로드 한 지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하단의 '모든 지도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컴퓨터 시스템의 저장되어 디스크 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오프라인 지도가 삭제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