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10

윈도우 10 창 투명도 표시 켜기 및 끄기 등 효과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22. 12. 6.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는 고전 테마 버전인 9x와 2k에서 Windows XP 부터는 루나 테마가 기본 옵션으로 적용 되었고, Windows Vista에 Aero 기능이 추가 되면서 이후 출시 되는 7과 8, 8.1과 10 에서는 투명도를 설정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윈도우 10 투명 효과는 바탕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개인 설정'의 '색' 에서 투명 효과를 '○' 토글 버튼을 '끔'에서 '켬'으로 이동하여 시작 메뉴와 작업 표시줄 및 알림 센터를 투명하게 설정 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접근성에서 어두운 창 컨텐츠의 색상과 함께 투명도도 불투명과 반투명, 아투명과 투명 효과 중에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How to turn on and off window 10 transparency indicators, etc

 

윈도우 10 투명도 켜기 및 끄기 등 설정하는 방법은 먼저, Windows 10 시작 버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설정(N)'을 선택하거나, 시작 버튼을 눌러 ' 설정' 버튼을 클릭한 후 설정 창이 활성화 되면, '설정 검색'에 '투명도' 또는 'Windows에서 투명도 표시' 등을 입력하여 검색 합니다. 

 

 

 Windows 10 설정에서는 '◷ 접근성, 내레이터, 돋보기, 고대비' 항목을 선택하여 윈도우 10 투명도 켜기 및 끄기 등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반응형 스킨에 본문과 우측 사이드바로 구성된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시 가독성 향상을 위해 설정 창을 축소하여 캡처한 것으로, 디스플레이 해상도 '1366 × 768' WXGA 이상 '1920 × 1080' FHD 등의 전체 화면에서는 왼쪽의 설정 메뉴와 오른쪽의 세부 항목이 함께 표시됩니다.

 

반응형

 

*윈도우 10 투명도 표시 켜기 및 끄기

 

 윈도우 10  설정에서는 '접근성, 내레이터, 돋보기, 고대비'를 선택한 다음, 시각의 '디스플레이' 항목을 클릭합니다. Windows 10 설정 검색에서 'Windows에서 투명도 표시'를 입력하여 검색하면 '설정 - 접근성 - 디스플레이' 페이지로 바로 이동 됩니다.

 

 

 윈도우 10 '설정 - 접근성 - 시각 - 디스플레이'에서 설정 창 축소 화면에서는 우측의 스크롤 바를 내려 'Windows 단순화 및 개인화'의 'Windows에서 투명도 표시'의 '○' 토글 버튼을 왼쪽 '끔'으로 이동시키면, 윈도우 10의 투명도 표시가 꺼지게 되고, '○' 토글 버튼을 오른쪽 '켬'으로 이동 시키면, 투명도 표시가 켜지게 됩니다.

 

 

 윈도우 10  설정에서는 '접근성, 내레이터, 돋보기, 고대비'를 선택한 다음, 청각의 '선택 자막' 항목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Windows 10 22H2 이전 버전에서는 선택 자막이 '선택 캡션' 항목으로 표시 됩니다.

 

 

 윈도우 10 선택 자막의 어두운 창 콘텐츠의 텍스트가 대비되어 읽기 쉽도록 텍스트 배경을 추가합니다. '창 색'의 '기본값 ∨'을 흰색과 검정, 빨강과 녹색, 파랑과 노랑, 자홍과 녹청 중에서 선택하여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창 투명도'의 기본값을 불투명과 반투명, 아투명과 투명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설정 검색에서 '시작, 작업 표시줄 및 알림 센터를 투명하게'를 검색하거나, 바탕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개인 설정'의 '색' 에서 투명 효과를 '○' 토글 버튼을 '끔' 또는 '켬'으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