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업데이트 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7. 3. 17.

 안드로이드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의 휴대용 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웹 브라우저와 이메일 클라이언트, SMS와 MMS등의 메시지 서비스 등의 표준 응용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모바일 운영체제로, 리눅스 커널을 기반으로 C/C++ 라이브러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Android OS는 2005년 구글에서 인수하여 오픈 소스 라이선스인 아파치 v2 라이선스로 배포하고 있으나, API만 공개하고 VM에 대한 소스는 비공개 상태이며, ARM 아키텍처, MIPS 아키텍처, x86 플랫폼을 지원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How to Update Android OS in SmartPhone

 

※ 스마트폰에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바탕화면의 '☼' 설정 아이콘을 터치 한 후 상단의 일반 탭에서 하단의 '휴대폰 정보'를 터치 합니다. 휴대폰 정보 항목에서는 Anroid 버전 등의 소프트웨어 정보와 네트워크, 배터리와 하드웨어 정보 등과 함께 '업데이트 센터'를 터치하면, 앱과 소프트웨어의 최신 버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 센터를 터치하면, 앱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가 나타나며, 최신 버전이 릴리즈 된 경우 '①' 형태로 표시가 됩니다. 소프트웨어 Update를 터치 한 후 Update 확인을 다시 터치하면, 안드로이드 OS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으며, 자동 확인 항목이 '☑' 체크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와이파이 인터넷 환경에서 새로운 버전이 출시 되면, 소프트웨어 다운로드가 자동으로 진행 됩니다.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창이 활성화 되면, 100MB 이상의 파일은 Wi-Fi 인터넷 환경에서만 다운로드 할 수 있다는 메시지와 함께 데이터 요금은 무료라는 안내가 나타 납니다. 다운로드 항목을 터치하여 Android OS Upgrade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 된 후 지금 설치 버튼을 터치하면, 업그레이드와 함께 1회 ~ 2회 스마트폰이 다시 시작 되고, 앱 최적화 과정을 거친 후 부팅이 완료되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안드로이드 OS 업그레이드가 완료 되면, 버전에 따라 추가 업데이트 사항이 있다는 메시지가 나타나는데,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기종에 따라 추가 Update는 확인 후 선택하면 되며, 바탕화면의 '☼' 설정 아이콘을 터치 한 후 일반 탭에서 하단의 '휴대폰 정보 - Anroid 버전'을 차례로 터치하면, 설치되어 있는 안드로이드 버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는 2008년 09월 23일 1.0 버전인 애플 파이(Apple Pie)가 공개 된 이후 현재 최신 버전인 7.0 누가(Nougat)는 2016년 09월에 출시 된 LG V20에 처음으로 기본 탑재되었으며, 2016년 하반기에 이미 업그레이드 지원이 적용 된 LG G5와 Stylus 2 이외에 5.1 롤리팝(Lolllipop)이 탑재되어 출시 된 LG V10는 2017년 2분기, G4는 3분기에 지원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포스팅에 활용한 LG G2는 2013년 08월에 4.2 젤리빈(Jelly Bean)이 탑재되어 출시 된 모델로, 4.4 킷캣(KitKat)과 5.0 롤리팝 까지 공식 지원을 하지만, 하드웨어 사양이 퀄컴 스냅드래곤 800 2.3GHz CPU에 메모리가 LPDDR3 SDRAM 2GB로, 롤리팝 보다는 킷캣에서 보다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