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스마트폰 예약된 무음 및 차단 모드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6. 30.

 휴대폰 벨소리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소리 이외에 추가로 음악이나 효과음 등을 다운로드 받아 적용할 수 있으며, 주변 소음에 따라 벨소리 음량이 자동으로 조절 되도록 하거나, 점점 소리가 증가 하도록 적용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학교나 학원, 사무실 등 공공장소에서는 에티켓을 위해 진동 모드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주변 소음으로 인해 전화를 받지 못하는 경우에 대비하여 진동 세기도 점점 증가하도록 적용하거나, 영화나 연극 등의 공연이나 가정내에서 취침 시 휴대전화로 인해 방해가 되지 않도록 무음으로 사용할 수도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 예약된 무음 및 차단 모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무음 및 차단 모드 설정

 

※ 휴대폰을 심야 또는 주말 등 특정 요일이나 시간대에 벨소리와 진동 울림 등의 사용 설정을 위해서는 먼저, 스마트폰 설정에서 소리 설정에서 '무음 및 차단 모드' 항목을 터치한 후 일정 예약을 OFF에서 ON으로 변경하거나, 터치 한 후 요일과 시간 등 세부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일정 예약 항목 우측의 'OFF' 버튼을 'ON'으로 변경하면, !알림 창이 활성화 되어 '예약 시간이 되면 무음 및 차단 모드가 자동으로 켜집니다. 예약 시간 전에는 켜지지 않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며, 확인 버튼을 터지하면 적용이 됩니다.

 

 

※ 일정 예약 우측의 버튼을 'OFF'에서 'ON'으로 활셩화 하면, 하단 항목 중 시간은 오전과 오후, 시와 분 단위로 지정하고, 요일은 월요일 ~ 일요일 중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 휴대폰을 무음으로 사용을 하면, 벨소리와 진동 모두 울리지 않기 때문에 무음 및 차단 모드 하단의 추가 설정 항목에서 '진동'을 '☑' 체크 해야 차단 되지 않은 전화나 알림을 확인할 수 있으며, 걸려오는 전화를 모두 차단하거나 특정 전화만 받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무음 및 차단 모드의 추가 설정 항목의 전화 차단 설정을 터치한 후 '전화를 모두 받지 않음' 이나 같은 번호로 3분 이내에 두번 이상 전화가 오면 받을 수 있는 '계속 오는 전화 받음' 항목을 '☑' 체크하거나 수신 허용된 연락처'를 추가하여 중요한 전화를 받거나 '자동 응답 메시지 전송'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는데, 설정한 시간대가 되면 '☽ 예약된 무음 및 차단 모드가 오후 11:00 부터 오전 08:00 까지 실행됩니다. 라는 메시지가 스마트폰 상단바에 표시가 되면서 지정한 옵션이 활성화 되는데, 참고로 포스팅에 활용한 기기는 안드로이드 OS 4.2.2 젤리빈을 사용하는 LG G2 모델로, 킷캣이나 롤리팝, 마시멜로우 등 운영체제 버전에 따라 옵션 항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