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휴대폰 스마트 스크린 및 비디오 기능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3. 12.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디바이스에서는 배터리 절약을 위해 15초에서 15분 사이에 동작이 없으면 화면이 자동 꺼지도록 설정이 되어 있으며 하며, 보통 30초 내·외의 시간을 적용을 하여 사용을 합니다. 화면 자동 꺼짐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스마트폰 화면을 보고 있거나 동영상을 재생하는 경우에도 종종 핸드폰의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게 되어 절전 모드로 진입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휴대폰 스마트 스크린 및 비디오 기능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스마트 온 기능 활성화하는 방법


※ 핸드폰의 스마트 스크린 기능을 화면을 보고 있을 때, 얼굴을 감지하여 화면이 꺼지지 않도록 하는 기능이고, 스마트 비디오 기능은 동영상을 재생하고 있을 때, 얼굴을 감지하여 화면을 보지 않으면 재생을 멈추도록 하는 기능으로, 안드로이드 OS 4.2.2 젤리빈 기준으로 '설정 - 화면 - 스마트 온' 메뉴에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 스크린 항목을 '☑' 체크하면, 휴대폰의 전면 카메라를 이용하여 얼굴을 인식하여 화면을 보고 있을 때에는 화면 자동 꺼짐 기능이 설정되어 있어도 꺼지지 않는데, 주위가 어둡거나 역광일 때와 다른 앱에서 전면 카메라를 사용하거나 인식하지 못할 때에는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스마트 비디오 기능을 '☑' 체크 하면, LG 비디오 플레이어 기준으로 화면을 보지 않는 경우에는 자동을 화면이 꺼지게 되어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는데, 전면 카메라가 얼굴을 인식하지 못하거나 역광 또는 주위가 어두운 경우에는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핸드폰에서 MX플레이어 등을 이용하여 동영상을 플레이 하는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화면이 재생 중에는 꺼지지 않도록 설정이 되어 있으며, LG 비디오 플레이어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화면을 보지 않는 경우 자동으로 꺼지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스마트 스크린 기능을 활성화 하면, 솔리드 익스플로러 등의 파일 관리 어플 등에서 화면을 보고 있는 경우에 전면 카메라를 이용하여 화면 인식 여부과 상단바에서 확인이 되어 화면이 꺼지지 않은 상태에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상, 휴대폰 스마트 비디오 및 스크린 기능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