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10

윈도우 10 검색창 숨김 및 검색아이콘 표시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4. 4.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의 작업 표시줄(Task Bar)에는 시작 버튼과 빠른 실행 아이콘 및 바탕화면 바로가기 버튼 등이 포함되어 있는 도구 모음으로, 시작 메뉴에는 실행과 시스템 종료, 설치되어 있는 응용 프로그램과 문서, 설정과 찾기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Windows 98 버전 부터 새롭게 추가 된 빠른 실행은 프로그램의 바로가기 아이콘으로, 바탕화면 보기 버튼과 함께 구성되어 있으며, XP에서는 같은 종류의 작업 표시줄 단추를 그룹으로 표시하고, 비스타에서는 작업표시줄에 고정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10 검색창 숨김 및 검색아이콘 표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Windows 10 Search Box

 

※ 윈도우 10에는 7의 시작 버튼과 8의 스토어 앱에 접근하는 형태를 혼합 시킨 새로운 형태의 시작 버튼과 함께 다중 데스크톱, 인공지능 기능인 코타나 음성 인식과 함께 작업 표시줄에 웹 및 Windows 검색 상자가 추가되어 있으며, 기본 옵션에서는 작업 표시줄에 실행중인 프로그램이 하나의 단추 형태로 표시가 됩니다.

 

 

※ 작업 표시줄의 '웹 및 Windows 검색' 창을 선택하면, 앱과 설정, 문서와 웹 등을 선택하여 간편하게 찾을 수 있지만, 시작 버튼 우측에 '344 × 40 픽셀' 공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XP나 7 등의 기존 화면 구성에 익숙한 경우에는 사용에 다소 불편이 따르게 됩니다.

 

 

※ 기본 옵션에 적용되어 있는 윈도우 10의 검색 상자는 작업 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검색(H) >'을 선택하여 우측에 활성화 되는 메뉴 중 '✓ 검색 아이콘 표시(W)'를 클릭하면, '48 × 40 픽셀' 공간을 차지하는 검색 아이콘 형태로 시작 버튼 우측에 표시가 됩니다.

 

 

※ 검색 아이콘 표시는 설정에 따라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거나 사용자 계정을 로그아웃 하였다가 다시 로그인 해야 적용이 되며, 시작 버튼 우측에 '344 × 40 픽셀' 공간에 '웹 및 Windows 검색' 상자가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작업표시줄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작업 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작업 보기 단추 표시(V)'를 체크 해지하면, 고정 시키거나 실행 중인 모든 아이콘이 표시가 되며, '검색(H) >'을 선택하여 우측에 활성화 되는 메뉴 중 '✓ 숨김(N)'를 클릭하면, 검색 상자와 아이콘이 모두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작업 표시줄 단추는 윈도우 XP 부터 동일한 응용 프로그램의 창을 여러개 실행 한 경우 하나로 표시가 되는 그룹 기능에서 비스타 또는 7 부터 아이콘 형태로 고정하는 기능으로 변경이 되었으며, 시스템 트레이 또는 알림 영역에는 시계와 함께 시작 프로그램과 실행 후 최소화 하는 경우에 메모리에 상주하면서 구동하거나 상태를 표시하거나 디스플레이나 사운드 드라이버, 네트워크 연결 상태와 프린터 등의 인쇄 작업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윈도우 10 검색창 숨김 및 검색아이콘 표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