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우저/Microsoft Edge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시작페이지 변경 설정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6. 3. 25.

 윈도우 10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이외에 Microsoft Edge가 기본 브라우저로 적용되어 있으며, 기본 값에서는 시작 페이지가 MSN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네트워크(MSN: Microsoft Network)는 1995년 08월 24일 윈도우 95 출시와 함께 PC 통신 서비스로 시작하여, 인터넷의 성장과 함께 포털 사이트로 발전한 것으로, 2000년대에는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WLM: Windows Live Messenger / 구, MSN 메신저)와 함께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었지만, 현재는 미국과 캐나다를 제외한 지역에서는 서비스를 종료하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시작페이지 변경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Microsoft Edge Start Page

 

※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의 시작 페이지를 변경하는 방법은 먼저,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메뉴 '…'를 클릭한 다음, 하단으로 롤 오버 되는 항목 중 '설정'을 선택 합니다.

 

 

※ 설정 메뉴가 나타나면, 상단의 '다른 프로그램으로 열기' 항목에서 기본 값으로 체크 되어 있는 '◉ 시작 페이지' 항목의 라디오 버튼을 '◉ 특정 페이지'로 변경 한 다음, 하단의 'MSN ﹀' 콤보 버튼을 눌러 '사용자 지정'을 선택 합니다.

 

 

※ 사용자 지정을 선택하면, 웹 주소 입력 창이 활성화 되어 시작 페이지로 사용 할 사이트의 URL 주소를 입력한 후 우측의 '+' 추가 버튼을 누르면, 특정 페이지가 추가 됩니다.

 

 

※ 특정 페이지(포스팅에서는 네이버)를 추가 한 다음, URL 주소 상단의 'about:start' 항목도 '×' 삭제를 해 주면, '이제 어디로 갈까요?' 페이지도 제거(새 탭에서는 나타남)가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의 특정 페이지는 MSN와 Bing에서 선택하거나 직접 URL 주소를 입력하여 추가할 수 있으며, 기본 검색 공급자로는 Bing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MSN은 국내에서 2009년 12월 17일 다음(현, 카카오)에 검색 쿼리를 이관 하였다가 2010년 10월 15일에 중앙일보의 조인스닷컴과 합병하며 조인스MSN으로 서비스 하였고, 2013년 07월 01일에는 다시 분리되어 윈도우 10의 기본 브라우저인 Microsoft Edge 시작 페이지가 MSN으로 적용되어 있는데, 사용자에 따라 네이버나 구글 등 사용자가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나 빈 페이지로 설정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