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10

윈도우 10 위치 서비스 끄기 및 기록 지우기

POSTED BY© 듀륏체리 2016. 4. 8.

 윈도우 10은 컴퓨터와 노트북 등의 디바이스의 위치 정보를 요청하여 인터넷 웹 브라우저의 날씨와 지도 등에 주변 지역의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차량 등에서 네비게이션 기능이 있는 지도 앱을 이용하는 경우에 길 찾기 등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치 정보는 GPS(Global Positioning System)나 무선 액세스 포인트(AP: Wireless Access Point), 접속한 네트워크 등을 이용하여 수집 하기 때문에 개인 정보를 노출하지 않기를 원하거나 서비스를 사용 안하는 경우에는 비활성화 하면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10 위치 서비스 끄기 및 기록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Windows 10 Service Location

 

※ 윈도우 10에서는 기존의 비스타와 7, 8과 8.1에서 제공하던 제어판의 일부 항목들은 설정 앱의 항목으로 대체되면서, 기존의 제어판에서는 기능이 삭제되거나 축소 되었고, 위치 기록 지우기 및 끄기와 함께 새롭게 추가 된 기능도 시작 버튼을 눌러 '☼ 설정'을 클릭하면 옵션 항목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시작 버튼을 눌러 '☼ 설정'을 클릭한 후 설정 창이 활성화 되면, '개인 정보' 항목을 선택하여 위치와 카메라 관련 사항의 옵션을 변경할 수 있으며, 다른 항목에서 Bluetooth와 프린터, 마우스 등의 장치와 날짜와 지역, 음성 등 시간 및 언어, 업데이트 복구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설정의 개인 정보에서 위치를 선택하면, 정보를 제공하여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나 앱을 지정하거나, 기록을 지울수 있는데, 포스팅을 위해 화면 크기를 작게 하여 캡쳐한 것으로, 실제로는 개인 정보 좌측의 위한 메뉴를 선택하면 바로 접근이 가능 합니다.

 

 

※ 이 장치의 위치 켬은 기본 값에서는 이동 버튼이 '켬'으로 적용되어 있으며, 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끔 으로 변경하면 정보 사용이 비활성화 되며, 이 장치에서 기록 지우기 버튼을 클릭하면, 컴퓨터나 노트북 등에 저장되어 있는 기록이 삭제 됩니다.

 

 

※ 서비스가 활성화 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내 위치를 사용할 수 있는 앱 선택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와 검색, 날씨와 지도, 카메라와 여행 등의 항목 중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하여 켜거나 끌 수 있으며, 장치를 끔으로 적용한 경우에는 앱 선택 항목이 모두 비활성화 됩니다.

 

 

 

 윈도우 10의 기본 브라우저로 탑재되어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나 검색, 뉴스와 금융, 날씨와 지도, 메지지 + Skype, 메일 및 일정, 앱 커넥터, 여행과 카메라 등의 기본 앱 이외에 추가적으로 설치해 사용하게 되는 프로그램에서도 다양한 형태의 개인 정보를 요구하는 경우가 대부분 인데, 참고로 지도 앱의 경우 다운로드 및 오프라인 모드도 지원하기 때문에 와이파이 등의 무선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상태의 노트북 등에서 네이게이션 용도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윈도우 10에서 위치 기록 지우기 및 서비스 비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