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의 대표적인 기업인 일렉트로룩스(Electrolux)는 1910년 설립된 일렉트로메카니스카(Elektromekaniska)사와 룩스(Lux)사가 1919년여 합병하여 설립 된 가전 및 업무용 전자제품 전문 기업으로, 1919년에 세계 최초의 진공 청소기를 개발하였고, 2001년에는 세계 최초의 로봇 청소기 'Trilobite'를 개발 하였습니다. 일렉트로룩수는 전세계 150개국에서 연간 4,000만대 이상의 제품을 판매중인 다국적 대기업으로, 국내에서도 주방가전과 청소기 등의 생활가전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렉트로룩스 청소기 AS 서비스 센터에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Electrolux T8 Bagless Z3540 Vacuum Cleaner A/S
※ 일렉트로룩스의 T8(티 에이트) 진공 청소기는 1400W출력에 8개의 멀티 싸이클론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강력한 흡입력을 가지고 있는 제품으로, 1/10,000 크기의 0.1μ(마이크론) 미세한 입자까지 걸러주는 헤파필터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T8에 장착하고 있는 헤파필터는 물세척이 가능하여 2년 ~ 3년 정도 성능을 유지할 수 있으며, 1.3ℓ 크기의 먼지통을 장착하고 있어 별도의 소모품 구입 없이 사용할 수 있는데, 청소 시에는 발열이 다소 많은 편 입니다.
※ 일렉트로닉스 청소기 AS 신청에 앞서 고객 서비스(http://www.electrolux.co.kr/Support/)에서 모델 번호나 Product number code (PNC)를 이용하여 제품 사용 설명서를 참조하여 자가 진단이나 수리가 가능한지 먼저 확인할 수 있으며, 문제해결 메뉴를 이용하여 단계별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일렉트로닉스 서비스 센터(http://www.electroluxconsumer.co.kr) 전화번호는 ☎ '1566-1238'번으로, 평일 09:00 ~ 12:00, 13:00 ~ 18:00, 토요일 09:00 ~ 12:30 사이에 운영을 하여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은 휴무 입니다. 일렉트로닉스 제품의 AS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제품의 모델명과 문제가 되는 증상 등의 정보를 제공해야 하여, 거주지에서 가까운 이룩스 서비스 센터나 동부대우전자서비스 센터를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 일렉트로룩스 서비스 센터에 AS를 신청하게된 청소기는 Electrolux T8 Bagless Z3540 모델로, 2015년 02월 구입 한 후 07월에 사용 중 전원이 나간 다음 다시 들어오지 않아, 고객센터에 상담을 통해 접수를 하게 되었습니다. 제품 수리는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여 처리하거나 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택배를 이용에 앞서 무상 AS 기간 1년 이내 확인을 위해 제품 구입 시 영수증 등의 증빙 서류를 팩스(Fax) '02) 6020-2272'번 또는 이메일 'electrolux1238@gmail.com'로 보내면 되는데, 참고로 위의 신용카드 매출전표는 인터넷 쇼핑몰 11번가의 '나의11번가 - 나의 쇼핑내역 - 증빙서류 발급' 메뉴를 이용한 것으로, 인쇄하기 메뉴를 이용하여 출력한 다음 팩스로 보내거나 화면을 캡쳐하여 이메일에 첨부하여도 증빙 서류로 확인이 됩니다.
※ 서비스센터에 직접 방문할 수가 없어, 일렉트로룩스 청소기 Z3540 레드 모델을 택배로 AS를 신청하면, 고객센터에서 한진택배로 집하 신청을 해주며, A/S를 보낼 청소기는 분리한 다음 상자에 담아 에어폼으로 꼼꼼하게 포장을 하였습니다. 참고로 전자제품 등의 AS 신청 시에는 수리기사가 증상이나 수리 요청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메모지 등에 적어서 함께 보내는 것이 좋으며, 집하 후 이룩스 서비스센터에 청소기가 도착한 이후 수리기사로 부터 전화가 와서 증상과 수리 내용, 처리 과정과 기간 등을 확인 할 수 있었는데, 무상 수리기간 1년에 해당하기 때문에 택배 비용은 모두 이룩스 서비스에서 부담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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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렉트로룩스 서비스 센터(이룩스 서비스) 주소는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동 146-8번지 우림라이온스 2차 A동 810호' 전화번호 ☎ '031) 8018-2134'번으로, 신청 및 처리 과정이 고객센터 상담 및 택배 집하 신청, 택배 집하 및 배송, 전달, 청소기 수리 및 택배 집하 및 배송, 수령 등 일주일 정도 소요가 되었습니다. 청소기의 전원이 들어오지 않았던 이유는 과열로 인해 전원부가 변형이 생긴 것이 원인으로, 청소기 본체 케이스 등을 교체하여 배송이 되었는데, 발송시 포장했던 것 보다 배송시에 에어폼으로 더 꼼꼼히 포장해 보내 주었으며, 수리 후 6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상, 일렉트로룩스 청소기 AS 서비스 센터에 신청 및 처리 과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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