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킨토시/아이패드

아이패드 자동 화면회전 설정 및 회전잠금 해제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5. 12. 28.

 아이패드는 중력 센서를 이용하여 어플 사용이나 웹 서핑, 동영상 감상 시 가로 또는 세로 등 기기가 위치하는 수평 방향으로 자동으로 화면을 회전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화면을 유지할 수 있으며, 측면 스위치를 이용하여 화면을 고정 시킬 수도 있습니다. iPad의 화면 잠금은 측면 스위치 기능에서 회전 잠금 설정을 해야 사용할 수 있으며, 일부 어플의 경우 가로 또는 세로 형태로만 실행이 가능하여 화면 회전을 지원하지 않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패드 자동 화면회전 설정 및 회전잠금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iPad 측면 스위치 설정하는 방법


※ 아이패드의 화면 회전 잠금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iPad 바탕화면의 설정 버튼을 터치 한 다음, 좌측의 일반 탭을 선택한 후 '측면 스위치 기능 설정'에서 '소리 끔'으로 선택되어 있는 것을 '회전 잠금' 으로 선택해 줍니다. 참고로 아이패드 측면 스위치는 회전 잠금과 소리 끔 중 한가지 항목만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이패드의 '무음/화면 회전 잠금(Silent/Screen rotation lock)' 스위치 버튼은 iPad와 iPad 2, iPad 3rd generation, iPad 4th generation, iPad mini와 iPad mini 2, iPad mini 3, iPad Air 모델의 경우 기기 오른쪽 상단 '음량 버튼(Volume up/down)' 위에 위치해 있으며, 기본적으로 버튼을 올리면 해제, 내리면 잠금 기능이 적용 됩니다.

 


※ 아이패드의 일반 설정에서 회전 잠금 설정을 한 다음, 측면 스위치를 위로 올리면, 화면에 자물쇠 모양 풀림 표시가 나타난 후 가로 또는 세로 등 기기가 위치하는 형태에 따라 화면이 회전이 되며, 볼륨 버튼은 작동이 되지만, 소리 끔 기능이 해제되어 있기 때문에 측면 스위치로 무음 모드 기능을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 iPad의 측면 스위치를 아래로 내리면 아이패드 화면이 고정이 되어, 기기가 위치하는 방향에 따라 자동으로 화면 회전이 되지 않는데, 가로 모드에서 회전 잠금을 한 경우에는 가로 방향으로, 세로 모드에서 회전 잠금을 한 경우에는 세로 방향으로 디스플레이 화면이 고정 됩니다.

 


 

 아이패드 화면이 자동으로 회전하지 않는 경우에는 측면 스위치 기능 설정을 '소리 끔'으로 하였다가 다시 '회전 잠금'으로 선택하거나 기기를 종료 하였다가 재부팅 하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으며, 그외에 침수나 충격 등으로 중력 센서 등이 손상되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A/S가 필요 합니다. 참고로 측면 스위치는 아이패드 1~4, 아이패드 미니 1~3 및 에어 1 모델에만 적용되어 있으며, 측면 스위치가 없는 모델인 iPad Air 2와 iPad mini 4, iPad Pro에서는 제어 센터에서 디스플레이 화면 방향을 고정하거나 소리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이상, 아이패드 자동 화면회전 설정 및 회전잠금 해제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