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킨토시/아이패드

아이패드 키보드 위치 이동 및 키보드 분리 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9. 10.
  아이패드 키보드 위치 이동 하는 방법은 아이패드 가상 키보드의 우측하단의 키보드 버튼을 눌러 'Dock 고정 해제'를 선택하면 아이패드 가상 키보드가 아이패드 화면 중앙에 위치하게 되고, '분리' 버튼을 선택하면 아이패드 키보드가 분리 되면서 화면 중앙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아이패드 미니와 아이패드 키보드는 아이패드 화면에 따라 위치 이동과 분리 기능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패드 키보드 위치 이동 및 키보드 분리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아이패드 키보드 위치 하단에서 중앙으로 이동 하는 방법

※ 아이패드 가상 키보드는 기본적으로 아이패드 화면 하단에 위치해 있는데, 아이패드 키보드 우측하단의 키보드 버튼을 눌러 'Dock 고정 해제'를 선택하면 아이패드 가상 키보드가 아이패드 화면 중앙에 위치하게 됩니다. 참고로 '분리' 버튼을 선택하면 아이패드 키보드가 분리 되면서 화면 중앙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 아이패드 키보드 위치 화면 중앙에서 하단으로 이동 하는 방법

※ 아이패드 키보드 위치가 화면 중앙에 있는 경우 가로 보기에서는 화면의 대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에는 아이패드 키보드 우측하단의 키보드 버튼을 눌러 'Dock 고정'을 선택하면 아이패드 가상 키보드가 아이패드 화면 아래로 이동하게 됩니다. 참고로 '분리' 버튼을 선택하면 아이패드 키보드가 화면 중앙 위치에서 분리 됩니다.

* 아이패드 키보드 분리 화면에서 키보드 위치 하단으로 이동하는 방법

※ 아이패드 키보드 분리 화면에서 아이패드 키보드 위치를 화면 하단으로 이동하는 방법은 아이패드 키보드 우측하단의 키보드 버튼을 눌러 'Dock 고정 및 병합'을 선택하면 아이패드 가상 키보드가 병합 되면서 원래 크기로 돌아오며, 아이패드 화면 중앙에 위치해 있던 키보드도 아이패드 화면 하단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 아이패드 키보드 분리 및 병합하는 방법

※ 아이패드 키보드 기본 크기에서 키보드의 좌우를 터치하여 드래그하면 현재 위치에서 아이패드 키보드가 분리 되며, 아이패드 키보드 분리 화면에서 아이패드 키보드가 하단에 위치해 있는 경우에 아이패드 키보드 우측하단의 키보드 버튼을 눌러 'Dock 고정 및 병합'을 선택하면 아이패드 가상 키보드가 병합 되면서 원래 크기로 돌아 옵니다.

  아이패드 미니를 포함하여 아이패드 가상 키보드 위치 이동하는 방법은 아이패드 키보드 우측하단의 키보드 버튼을 눌러 'Dock 고정'이나 'Dock 고정 해제'를 선택하여 아이패드 화면 하단이나 화면 중앙으로 이동 시킬 수 있습니다. 이와함께 iOS5 이후 버전 부터는 아이패드 키보드 분리 기능이 추가 되어 아이패드 미니와 아이패드에서는 키보드 분리 기능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참고로 아이패드 키보드 분리 기능 사용을 위해서는 아이패드 설정 '일반 - 키보드' 항목에서 키보드 분리 기능이 설정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상, 아이패드 키보드 위치 이동 및 분리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