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악성 애드웨어 제거 프로그램 AdwCleaner 포터블 버전

POSTED BY© 듀륏체리 2015. 1. 23.

  애드웨어 제거 프로그램 AdwCleaner는 광고 소프트웨어(Adware)와 PUP/LPI (Potentially Undesirable Program), 웹 브라우저의 툴바(Toolbars) 및 홈페이지를 특정 사이트로 유도하거나 고정하는 Hijacker 등을 검색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애드웨어는 소프트웨어 개발 비용을 광고를 통해 지원을 받아 배포하는 것으로, 사용자에게는 프로그램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긍정적 요소도 있지만, 스파이웨어나 멀웨어 등으로 인해 시스템에 문제를 발생시키기도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악성 애드웨어 제거 프로그램 AdwCleaner 포터블 버전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애드웨어클리너 사용하는 방법


※ AdwCleaner는 Windows XP와 Vista, 7, 8 / 8.1의 32Bit와 64Bit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광고 프로그램 제거 유틸리티로, 2015년 01월 15일 릴리즈된 4.018 버전이 최신 버전 입니다. 애드웨어클리너는 위의 첨부파일 중 'AdwCleaner v4.108 Setup.exe'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간단한 설치 과정을 거치거나 'AdwCleaner v4.108 Portable.rar'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풀고 실행 파일을 클릭하면, 최신 데이터 베이스 업데이트 과정이 진행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애드웨어 클리너는 윈도우 서비스와 폴더 및 파일, 바로가기, 예약된 작업, 레지스트리,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포함하여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웹 브라우저의 등의 Adware와 PUP/LPI, Toolbars, Hijacker 등의 악성 광고 프로그램을 액션(Actions) 항목의 스캔(Scan) 버튼을 클릭하여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애드웨어 검색이 완료 되면 Servies와 Folders, Files, Shortcuts, Scheduled Task, Registry, Internet Exploer 등 결과(Results) 값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액션 항목의 클린(Clean) 버튼을 누르면 애드웨어를 삭제 할 수 있습니다.



※ 클린(Clen) 버튼을 누르면 애드웨어 스캔 결과를 삭제 하겠냐는 메시지가 창이 활성화 되어 나타나며, 검색 결과 삭제를 위해서는 실행중인 응용프로그램을 모두 종료 또는 강제 종료된 후 시스템이 자동으로 다시 시작 됩니다.




 애드웨어클리너를 이용하여 PC의 윈도우에 설치 되어 있는 Adware나 Spyware 등을 삭제하면, 컴퓨터가 다시 시작 된 후 'AdwCleaner[SO].txt' 문서가 실행이 되어 처리된 결과를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드웨어가 문제 되는 이유는 스파이웨어 형태로 사용자의 활동을 수집하고 저장한 데이터를 판매하거나, 다른 소프트웨어의 기능 작동을 방해하고 특정 웹사이트를 방문하도록 하는 멀웨어의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무료 프로그램 설치 시 약관이나 광고 노출 여부를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 합니다. 이상, 악성 애드웨어 제거 프로그램 AdwCleaner 포터블 버전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