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픽픽(PicPick) 화면 캡쳐 시 마우스 커서 포함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10. 7.
  픽픽(PicPick)은 전체 화면과 활성화된 윈도우, 윈도우 컨트롤과 자동 스크롤, 고정된 사각 영역과 지정하여 캡쳐 등 다양한 형태의 화면 캡쳐 기능과 이미지 편집 기능을 제공하는 화면 캡쳐 프로그램 입니다. 윈도우 기본 캡쳐 도구에서도 기본적인 화면 캡쳐 기능을 제공 하고 있지만 웹 브라우저나 프로그램 등 윈도우 화면을 캡쳐하는 경우 마우스 커서가 함께 표시되는 세부 기능은 제공하지 않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픽픽(PicPick) 화면 캡쳐 시 마우스 커서 포함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캡쳐 프로그램 픽픽에서 마우스 커서를 캡쳐된 이미지에 포함하는 방법

※ 픽픽으로 화면 캡쳐 시 마우스 커서를 포함 시키는 방법은 윈도우 시스템 트레이에서 실행 중인 픽픽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프로그램 설정'을 선택 하거나 픽픽 이미지 편집 도구 상단 메뉴 중 '파일 - 프로그램 설정'을 클릭하면 됩니다.

※ 픽픽의 프로그램 설정을 선택하면 환경 설정 창이 활성화 되며, 좌측 메뉴 중 캡쳐 탭에서 캡쳐 옵션 항목의 '마우스 커서를 캡쳐된 이미지에 포함'을 선택하여 체크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누르면, 픽픽으로 화면 캡쳐 시 마우스 커서가 포함이 됩니다.


  픽픽(PicPick)의 프로그램 설정 기본 값에는 화면 캡쳐 시 마우스 커서는 제외 되기 때문에 '마우스 커서를 캡쳐된 이미지에 포함' 항목이 체크 하면 캡쳐 된 이미지에 마우스 커서를 포함 시킬 수 있습니다. 참고로 픽픽은 이미지 편집 도구인 픽픽 에디터가 포함되어 있으며, 색상추출 도구와 색상 팔레트, 돋보기, 눈금자, 각도기, 십자선 등 이미지 편집에 필요한 보조 기능 이외에 프리젠테이션 도구를 이용하여 컴퓨터 화면을 확대 및 축소, 선과 도형 그리기 등이 가능하며, 작업한 화면을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픽픽(PicPick) 화면 캡쳐 시 마우스 커서 포함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