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정리

POSTED BY© 듀륏체리 2014. 12. 6.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사용 형태에 따라 마지막 사용일로 부터 일시불 및 할부 구매의 경우 약 14일, 현금서비스의 경우 약 한달 정도 차이가 발생 합니다. 신한카드 결제일은 매월 01일 부터 ~ 27일 까지로, 해당 기간 중 원하는 날짜로 선택할 수 있으며, 카드로 결제하거나 현금서비스를 이용한 날로 부터 명세서가 작성되어 대금을 결제하는 날 까지의 신용공여 기간은 다소 차이가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신한카드 신용공여기간

※ 신한카드에서는 매월 01일 부터 ~ 27일 까지 개인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결제일로 운영하고 있으며, 결제일별 일시불과 할부 이용기간은 결제일이 01일인 경우 전전월 18일 ~ 전월 17일, 27일인 경우 전월 14일 ~ 당월 13일 사이에 사용한 금액이 청구 됩니다. 현금서비스 이용기간은 '전전월 결제일 + 1일 ~ 전월 결제일' 까지로, 현금서비스 한도 발생은 자동이체의 경우 '결제일 + 1일', 지로는 '결제일 + 5일'로, 결제일이 26일인 경우 매월 1일에 한도가 발생 합니다.


 신한카드 결제일 변경은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후 '회원/결제정보변경 - 결제일변경' 메뉴를 이용하거나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44 - 7000'번을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는데, 최근 2개월 이내 결제일을 변경한 경우나, 카드거래중지 또는 결제일 변경 당시 미납금액 1,000원 이상인 경우는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결제일을 14일로 지정하면 전월 1일 부터 ~ 말일 사이의 한달간 사용한 금액이 청구되어, 월 단위로 자금 흐름을 확인하기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이상,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한 간단한 정리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