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egloos

이글루스 저작권 보호 및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금지 설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11. 16.
  이글루스는 밸리와 스킨&위젯, 포토로그를 지원하는 블로그 서비스로, 기본적으로 HTML과 CSS를 이용한 스킨 편집이 가능하며, 이스트소프트(ESTsoft)의 줌 인터넷(zum internet)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egloos는 컨텐츠 보호를 위해 저작권 보호 기능과 포토로그 설정과 위젯을 이용한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금지 기능을 제공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글루스 저작권 보호 기능 및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금지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글루스 블로그 저작권 보호 설정 방법

 

※ egloos의 저작권 보호 기능 설정하는 방법은 먼저, 이글루스 블로그에 로그인 한 후 우측 상단 메뉴 중 '바로가기 - 이글루 관리'를 클릭한 다음, 좌측의 블로그 관리 항목의 '선택기능 관리 - 기타'를 선택 합니다.

 

※ 선택기능관리의 기타 항목을 선택한 다음 이글루 관리 메뉴 창 좌측 하단의 '기타 - 저작권 보호'에서 '출처표시기능 사용하기'에 체크하고 '복사한 내용에 출처링크 추가'나 '복사한 내용을 제거하고, 출처링크만 추가' 중 선택하여 적용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글루스 블로그의 저작권 보호 기능이 적용 됩니다.

* 포토로그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금지 설정 방법

 

※ 이글루스의 포토로그에는 기본적으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금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설정을 위해서는 먼저, 우측 상단 메뉴의 '바로가기 - 이글루 관리'를 선택한 후 '포토로그 - 기본/공개범위 설정' 항목을 클릭 합니다.

 

※ egloos의 기본/공개범위 설정에서 '사진 컨텐츠 보호' 항목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금지'를 선택 체크하고 적용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이글루스 포토로그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 금지가 적용되어 무단 불펌으로 부터 컨텐츠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포토로그에 업로드 하여 저장한 사진과 컨텐츠의 저작권 보호 기능 설정 이외에 이글루스 블로그에 포스팅한 글과 사진 등의 컨텐츠 보호를 위해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금지 설정하는 방법은 이글루스 공유센터의 스킨&위젯에서 '마우스오른쪽금지' 또는 'mouse block' 위젯을 내 저장위젯에 담기 메뉴를 이용하여 저장한 후, '바로가기 - 이글루관리 - 위젯 추가/선택'의 '내 저장 위젯'에서 불러오기 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이글루스 저작권 보호 기능 및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금지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