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egloos

이글루스 뷰어 (egloos viewer) 설정 해제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11. 9.
  이글루스 뷰어 보기에서는 네이버나 다음, 구글, 줌 등 외부 검색엔진을 통하여 블로그에 방문하는 경우 비로그인 사용자에게는 구글 애드센스가 포함된 광고나 ZUM 실시간 이슈가 나타나게 되고, 로그인 사용자에게만 블로그의 원래 스킨이 적용된 형태로 노출이 됩니다. egloos viewer는 단순하고 깔끔한 형태 이지만, 사용자가 구성한 블로그 스킨과 다르게 구현되는 형태로 배너나 위젯 등이 나타나지 않게 되어 본문 상단이나 사이드바 등에 적용되어 있는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글루스 뷰어 설정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egloos blog viewer

※ 이글루스는 기본 설정값에서는 네이버나 다음, 구글, 줌 등의 외부 검색엔진을 통해 포스팅이 노출되어 유입이 되는 경우 뷰어를 통해 보여지게 되어, 스킨이나 사이드바에 적용한 위젯 등 사용자가 구성한 블로그의 인터페이스와는 다소 다르게 보여지게 됩니다.

※ 이글루스 뷰어를 통해서 보여지는 블로그 인터페이스는 좌측에 고정형 플로팅 배너로 구글 애드센스 120*600 픽셀 크기의 수직 스카이스크래퍼 배너 광고가 위치하게 되고 우측 사이드바에는 ZUM 이슈검색어 위젯과 함께 애드센스 250*250 픽셀 사이즈의 직사각형 광고가 나타납니다. 위 이미지는 하단을 제외한 블로그의 기본 구성을 제외한 것으로, 하단의 336*280 픽셀의 본문에 삽입한 애드센스 광고와 댓글창은 블로그의 기존 구성으로, 상단이나 사이드바의 애드센스 광고는 egloos viewer 상에서는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 이글루스 뷰어 설정 해제하는 방법은 먼저, egloos에 로그인 한 다음 우측 상단의 '바로가기 - 이글루관리'를 선택 한 후 '블로그 관리 - 공개범위 설정' 항목을 클릭 합니다. 참고로 관리 메뉴 우측 하단의 '펼쳐보기∨' 메뉴를 선택하면 다른 메뉴로도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이글루스 공개범위 설정에서 성향을 '직접 설정' 선택한 다음, 하단의 '검색방문시 뷰어 노출 여부'를 '사용안함'으로 체크 선택한 다음 '적용하기' 버튼을 누르면 egloos viewer 설정이 해제 됩니다. 공개범위 설정의 성향을 직접 설정 또는 다른 성향으로 변경할 경우 기존의 다른 설정 값이 변경될 수 도 있기 때문에 변경 시 주의가 필요 합니다.


 이글루스 뷰어가 적용되어 있으면, 사이드바에 적용되어 있는 이미지 배너 위젯이나 Html/script 위젯이 표시가 되지 않고, 줌 실시간 인기 검색어와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이 됩니다. egloos viewer에 나타나는 애드센스 광고는 좌측과 우측의 2개로, 사용자가 애드센스에 가입하여 광고를 적용하지 않아도 노출이 되며, 기본적으로 사용자가 구성한 스킨과 다르게 노출이 되기 때문에, 이글루스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적용하여 운영하는 경우 뷰어 사용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이상, 이글루스 뷰어 (egloos viewer) 설정 해제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