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egloos

이글루스(egloos) 블로그 백업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23. 6. 21.

 이글루스는 테터툴즈 기반의 티스토리 처럼 HTML을 이용한 스킨 편집이 가능하고, 구글 애드센스를 지원하고 밸리와 스킨&위젯, 포토로그를 지원하는 가입형 블로그 서비스로, 온네트에서 2003년 06월 17일 이글루스 1.0 베타 이후 26일 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나, 2006년 05월 01일에 SK커뮤니케이션즈로 영업이 양도 되었습니다. egloos는 2013년 01월 31일 독립법인 (주)이글루스로 재분사 되었다가 2013년 12월 01일 줌인터넷이 운영을 시작한 이후 10년 만인 2023년 06월 16일에 서비스가 종료 되어 현재는 백업 서비스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How to back up an egloos blog

 

 이글루스 블로그 백업 기간은 2023년 06월 16일 ~ 2023년 12월 18일 사이로, 이미지를 포함 한 등록된 게시글과 포토로그의 이미지 파일이 백업 대상에 해당 됩니다. 포스팅 시점 현재, egloos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이글루스가 종료되었습니다.' 메시지와 함께 '로그인 하고 백업 신청 바로가기' 버튼이 표시 됩니다.

 

 

 이글루스가 종료되었습니다. 페이지 하단의 '로그인 하고 백업 신청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 폼이 활성화 되어 '이글루스 회원 계정이 있습니다.' 하단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합니다.

 

반응형

 

*이글루스 블로그 백업하는 방법

 

 이글루스에 로그인하면 블로그에는 접속할 수 없고 다시 '이글루스가 종료되었습니다.' 페이지로 이동 되어 하단에 '백업 신청하기'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이글루스 서비스 백업 안내 페이지 하단에는 '백업 기간 이후에는 백업 신청 및 백업이 불가능합니다. 꼭 기간 내에 백업을 완료해 주세요.'와 함께 '댓글, 임시저장 글, 동영상, 파일, 블로그 소개글 및 소개 이미지, 통계, 스킨, 링크 등은 백업 대상에서 제외됩니다.'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첨부 파일은 백업 할 수 없습니다. 

 

 

 이글루스 블로그 백업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브라우저 팝업 메시지와 신청 페이지에 '백업 신청이 완료 되었습니다.'가 나타나는데, 백업 신청 계정 아래에 '백업 신청순서에 따라 백업 작업이 완료되면 ‘다운로드’ 버튼이 노출됩니다.', '용량에 따라 다소 백업 및 다운로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백업 후 7일 간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해당 기간 동안은 새로운 데이터 백업이 불가능 합니다.'에서 보면 신청 후 언제 부터 백업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지 명확하지 않고, 데이터 백업 후 7일간의 기간내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매일 또는 최소 일주일에 1회 이상 백업 작업이 완료 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