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네이버 비밀번호 변경 된 경우 재설정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10. 12.
  네이버 비밀번호 변경은 내정보의 보안설정 메뉴를 이용하여 비밀번호를 변경하거나 로그인 보안 강화를 위해 이중잠금번호 설정이 가능하지만, 해킹으로 인해 비밀번호가 바뀐 경우에는 이메일이나 휴대폰 인증을 통해 비밀번호 찾기나 재설정 메뉴를 이용하여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합니다. 네이버에서는 해킹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 해외 로그인 차단 및 타지역 로그인 차단 설정, OPT 로그인과 새로운 기기 로그인 알림, 일회용 로그인과 로그인 전용 아이디 등의 다양한 보안강화 메뉴를 지원하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비밀번호 변경 된 경우 재설정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비밀번호 찾기 및 재설정 하는 방법

※ 네이버 비밀번호를 5회 이상 잘못 입력한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자동입력방지 문자를 함께 입력해야 로그인이 가능하며, 비밀번호를 분실하거나 해킹 등으로 인해 네이버 비밀번호가 변경된 경우에는 로그인 폼 하단의 '비밀번호 찾기'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하면 네이버 내정보의 '비밀번호 찾기' 메뉴로 이동을 하며, 비밀번호를 찾고자 하는 아이디를 입력한 후 하단의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본인 확인을 위한 회원인증 단계로 이동 합니다.

※ 네이버 내정보의 본인 확인 방법에서 회원정보에 등록한 휴대전화 인증이나 비상 연락용 이메일로 인증을 선택하면, 비밀번호 재설정이 가능하며, 등록한 회원정보로 찾기 어려운 경우에는 본인 명의 휴대전화 인증을 통해 본인 확인 후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 회원정보에 등록한 휴대전화 인증이나 비상 연락용 이메일로 인증을 선택하여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회원 인증을 한 후 영문, 숫자, 특수문자 등을 이용하여 새 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자동입력 방지문자를 입력하고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네이버 비밀번호 재설정이 완료 됩니다.


 네이버 비밀번호 변경 시 이전에 사용하였던 비밀번호 입력하면 도용 예방을 위해 새로운 비밀번호 사용을 권장 알림이 나타나며, 입력한 비밀번호는 네이버 관리자도 알 수 없도록 암호화 하여 기존 비밀번호와의 일치 여부만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비밀번호를 변경하게 되면 휴대전화와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와 POP3 등의 외부 메일 프로그램에서 모두 로그아웃 되며 새로운 비밀번호로 다시 로그인 한 다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네이버 비밀번호 변경 된 경우 재설정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