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다음 클라우드 아이디 추가 연결 및 해제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11. 5.
  다음 클라우드는 무료로 제공되는 50GB 용량의 공간을 PC와 싱크하여 사용하거나 공유 폴더 등을 최대 5개의 아이디를 추가 연결하여 하나의 클라우드 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Daum 클라우드는 사용자 인증이 필요한 서비스로, 기본적으로 단일 파일은 2GB, 스마트 업로더를 설치하면 최대 4GB 크기의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음 클라우드 아이디 추가 연결 및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Daum 클라우드 사용자 아이디 관리하는 방법

※ 다음 클라우드 사용자 아이디는 기존에 사용중인 아이디와 연결하여 하나의 클라우드로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클라우드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은 다음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Daum 클라우드를 서비스에 접근 하면, 계정인증 창이 활성화 되어 기존에 사용중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다음 클라우드는 최대 5개 까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연결되어 있는 계정 확인이나 연결 해제 등의 사용자 아이디 관리는 Daum 클라우드 메인 화면 좌측 하단의 '환경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 다음 클라우드의 환경설정 창이 활성화 되면 상단의 '연결현황' 탭을 선택하여 사용자 아이디 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하단의 '연결 해제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로그인 된 사용자의 아이디의 연결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연결 해제를 하면 공유중인 폴더도 공유 해제가 되며, 연결 해제는 로그인된 사용자 ID만 가능하기 때문에 개별 로그인한 다음 해제해야 합니다.


  다음 클라우드는 무료 사용공간 50GB에 5개의 아이디를 추가로 연결하여 하나의 클라우드로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인데 반해, 네이버 N드라이브는 본인 명의의 다른 아이디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아이디가 추가 되어도 용량이 합산 되는 방식이 아이라 기존의 공간을 함께 사용하는 방식 입니다. 참고로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는 한 명의 사용자가 다수의 계정을 사용하여 트래픽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 휴대전화나 주민등록번호, 아이핀 등을 이용하는 실명인증 기반 서비스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상, 다음 클라우드 아이디 추가 연결 및 해제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