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다음 단체메일 한명씩 발송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10. 14.
  다음 메일을 이용하여 단체 메일을 보내게 되면 메일을 수신한 사람에게 받는 사람의 이메일 주소가 모두 표시가 됩니다. 단체메일 발송 시 수신하는 사람의 이메일 주소가 모두 노출이 되면, 메일로 전송한 내용이 성의가 없게 느껴질 뿐만 아니라 이메일 주소와 받는이의 이름(ID) 또는 필명(닉네임) 등이 모두 노출 되어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스팸메일 등의 부가적인 피해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음 단체메일 한명씩 발송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다.


* 다음 단체메일 한명씩 보내기

※ Daum 메일(한메일)을 이용하여 단체메일 발송하는 방법은 편지쓰기를 선택한 다음, 받는 사람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각 이메일 주소마다 쉼표(,)를 이용하여 띄어 주거나 주소록을 선택하여 단체 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음 메일쓰기에서 주소록을 선택한 후 주소록 창이 활성화 되며, 받는 사람 항목(함께 받는 사람, 숨겨 받는 사람)에 이메일 주소를 추가하여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이메일 단체 발송이 가능 합니다.

※ 다음 메일 단체 발송 시 기본값으로 보내게 되면 받는 사람에게 발송한 사람이 보낸 단체 메일의 이메일 주소가 모두 표시되기 때문에 단체메일 발송 시 보내기 버튼 우측의 '한명씩 발송'을 선택하여 체크한 다음 보내게 되면, 단체메일을 발송 하더라도 받는 사람에게는 개인별 메일로 발송한 것으로 표시가 됩니다.


 다음 메일을 이용하여 단체 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주소록을 이용하여 이메일을 보내고자 하는 사람을 다중 선택하거나, 받는 사람의 이메일 주소 사이마다 쉼표(,)를 입력하면 간편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체메일 발송시에는 메일을 수신한 사람에게 단체메일의 모든 수신자에게 이메일 주소 등의 정보가 표시되기 때문에 가급적 '한명씩 발송'을 선택 체크하여 단체 메일을 발송하는 것이 필요 합니다. 이상, 다음 단체메일 한명씩 발송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