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

우리투자증권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4. 2. 2.
  우리투자증권 공인인증서 재발급이나 발급을 위해서는 먼저, 온라인 증권거래 계좌를 개설해야 하며,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다음, 보안카드와 계좌비밀번호 등을 입력한 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증권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는 은행과 증권사, 카드사, 보험사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부가세 포함 연 4,400원의 범용인증서나 증권/카드/보험용 인증서를 발급 받아 증권 거래에 사용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투자증권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투자증권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방법

※ 우리투자증권 홈페이지 최상단 메뉴 중 공인인증센터를 선택하면, 공인인증서 신규 발급과 재발급, 타기관 인증서서 등록을 위한 안내 페이지로 이동을 하며, 인증서의 만료 기간이 지나거나 손상되거나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선택하면 됩니다.

※ 우리투자증권의 공인인증서 발급과 재발급 절차는 동일하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사용자 약관에 동의한 다음 하단의 '발급' 버튼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재발급 창이 활성화 됩니다.

※ 공인인증서 재발급 창이 활성화 되면, 주민등록번호와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거래비밀번호, 핸드폰 번호 등의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위한 승인 창이 활성화 됩니다.

※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위한 승인 창에서 휴대폰을 이용한 SMS 승인이나 전화승인, 지점내방을 통해 인증을 받을 수 있으며, SMS 승인을 받는 경우에는 7자리 참조번호와 20자리 인가코드가 Signkorea로 부터 수신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저장 단계로 이동 합니다.

※ 인증서 저장매체 선택 창이 활성화 되면, USB 메모리 등의 보안토큰, 저장토큰, 하드디스크 등의 저장매체를 선택하면 되는데, PC를 공용으로 사용하는 경우 하드디스크에 공인인증서를 저장하면 유출 가능성이 있어 안전하지 않기 때문에, USB 메모리, 보안토큰, IC카드를 이용하는 방법을 권장 합니다.

※ 인증서 저장매체를 선택하면,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창이 활성화 되며,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재발급이 완료되어 자동으로 로그아웃 되어, 아이디와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한 후 증권 거래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용 공인인증서 종류는 은행과 증권사, 카드사와 보험사 등 모든 금융기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연 4,400원의 범용 인증서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은행/카드/보험용 인증서'와 '증권/카드/보험용 인증서'로 구분이 되는데, 우리투자증권 등의 증권사 거래를 위해서는 유료의 범용인증서나 '증권/카드/보험용 인증서'를 무료로 발급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참고로 2013년 09월 26일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 전면 시행으로 인해 지정된 PC가 이닌 경우에 공인인증서 발급이나 재발급, 타기관 인증서 등록, 자금이체 시 SMS승인이나 전화승인 등 추가 인증이 필요 합니다. 이상, 우리투자증권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