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큐리티/avast! Antivirus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업데이트 알림 소리 설정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11. 10.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는 바이러스 엔진 업데이트나 프로그램 업데이트 및 바이러스 감염이나 오류 발생 등의 중요 사항을 어베스트 트레이 아이콘에서 팝업 알림과 알림 소리가 함께 납니다.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의 알림 소리는 중요한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지만 컴퓨터 사용환경에 따라 알림 팝업과 함께 알림 소리가 나는 경우에는 컴퓨더 사용에 다소 불편을 느끼게 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업데이트 알림 소리 설정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업데이트 알림 소리 설정 방법

※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는 바이러스 엔진 업데이트나 프로그램 업데이트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의 중요 사항을 어베스트 트레이 아이콘에서 팝업 알림과 알림 소리가 함께 납니다.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의 알림 설정은 사용자에 따라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알림 소리의 경우 어베스트 외관의 사운드 설정에서 소리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와 인터넷시큐리티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을 수동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어베스트 프리미어 버전은 소프트웨어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제공하는데, 사용자의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에 따라 최신 버전이 출시된 경우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에서 팝업 알림 창이 나타나며, 업데이트 알림 소리가 나게 됩니다.

※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업데이트 알림 소리 설정하는 방법은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좌측의 '환경설정 - 외관'을 선택 한 다음, 사운드 설정에서 'avast! 소리 사용'을 체크 해지 하면 됩니다. 참고로 어베스트 환경설정의 외관 메뉴에서는 avast! 트레이 아이콘 보기 및 검사시 아이콘 움직이기와 시스템 감시, 메일 감시, 웹 감시, 바이러스 패턴 버전 및 자동 업데이트 등의 상태 모니터링 및 팝업 메뉴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어베스트 환경설정의 외관 메뉴 하단의 팝업 메뉴를 이용하면 어베스트 팝업 창을 통해 나타나는 월간 보안 보고서 보기, 정보 팝업, 업데이트 팝업, 경고 팝업, 경보 팝업 등의 팝업 창 알림 시간을 설정 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 기능을 이용하여 avast! 추천 기능 보기와 소셜 네트워크 기능 보기를 avast!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볼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는데, 기본값에서는 모두 설정되어 있습니다.

※ 어베스트 환경설정의 업데이트 메뉴에서는 바이러스 정의 업데이트와 어베스트 프로그램 업데이트 방법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는데, 기본값에서는 바이러스 정의는 자동 업데이트, 프로그램은 업데이트 가능할 때 질문으로 선택되어 있으며, 자동 업데이트 주기와 재부팅이 필요한 때 사용자에게 질문, 자동 업데이트 후 알림창 표시, 오류 발생시 알림창 표시, 프록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업데이트 알림 소리는 컴퓨터 사용시 멀티미디어 작업이나 음악이나 동영상 감상 이외에 문서 작업 중에도 다소 방해가 되기도 하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환경설정에서 'avast! 소리 사용'을 체크 해지 하면 됩니다.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의 알림 팝업 창과 알림 소리는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업데이트 설정이나 기타 환경설정에 따라 빈도가 다르게 나타나며, 알림 소리를 사용하지 않게 설정 하더라도 기본 팝업 메뉴를 사용하는 것이 바이러스로 부터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상,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업데이트 알림 소리 설정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