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야후 웹플레이어로 블로그에 음악 위젯 설치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1. 1.
  네이버 블로그에 음악 올리기나 티스토리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에 음악을 올려 포스팅 하는 부분이 MP3 파일의 저작권 문제로 제한이 되어 블로그에 음악 포스팅이나 음악 위젯을 설치하는 부분도 다소 제약이 많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음악은 MP3 파일로 저작권 문제로 인해 블로그에 올리거나 웹사이트에 활용하는데 많은 제약이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야후 웹플레이어로 블로그에 음악 위젯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털사이트 야후코리아는 2012년 12월 31일로 국내 서비스를 중단하여 한국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지만, 야후 웹플레이어를 이용하면 야후 닷컴의 영화 페이지(Yahoo! Movie page)나 유튜브 동영상 및 MP3 파일 등 다양한 방법을 이용하여 개별 음악이나 동영상 뿐만 아니라 플레이리스트를 작성하여 블로그에 음악이나 동영상 등의 포스팅이나 사이드바나 스킨에 위젯 형태로 음악이나 동영상 재생이 가능 합니다. Yahoo! WebPlayer 바로가기


 야후 웹플레이어는 워드프레스 등의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설치할 수 있는 웹플레이어로 야후 웹플레이어를 이용하여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동영상이나 음악 올리는 방법은 Yahoo! WebPlayer 메인 페이지 우측의 GetPlayer 버튼을 클릭하면 야후 웹플레이어를 이용하여 동영상이나 음악을 웹사이트에 추가하는 방법 소개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위의 Step 1: Get the code의 Choose theme: 에서 블랙과 실버 중 야후 웹플레이어의 테마를 선택한 후 야후 웹플레이어 코드를 복사하여 티스토리 관리 - HTML/CSS 편집 - skin.html 항목에서 <body>와 </body> 설치하고, Step 2: Add video and audio 메뉴나 How to use 버튼을 클릭하면 야후 웹플레이어를 이용하여 음악이나 동영상을 추가하여 재생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야후! WebPlayer은 블로그에 유튜브(YouTube) 동영상 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나 야후 닷컴 영화에 대한 영화 페이지에 링크, MP3, WMA 파일이 삽입 되어 있는 경우 자동으로 감지하고 재생 버튼을 추가하며, 재생 버튼을 누르면 동영상이나 MP3 등의 음악 파일이 플레이어 형태로 재생이 됩니다. 야후 웹플레이어는 비디오나 오디오 콘텐츠를 자신의 웹 페이지에 쉽게 올릴 수 있는 웹 기반 미디어 플레이어로 멀티미디어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에 활용하면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컨텐츠 강화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 입니다.
이상, 야후 웹플레이어로 블로그에 음악 위젯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