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

사이버대피소를 이용하여 디도스 공격 방어하는 방법

POSTED BY© 듀륏체리 2013. 1. 13.
  디도스 공격 방어하는 방법은 디도스 공격 방어용 네트워크 장비와 네트워크 전문인력과 함께 수십기가 바이트급의 인터넷 전용 회선이 필요하기 때문에, 개인 홈페이지나 소규모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디도스 공격을 방어하기란 현실적으로 쉽지가 않은 상황 입니다. DDoS 공격은 악성코드에 감염된 다수의 좀비PC가 특정 사이트를 공격하는 방식으로 중소형 사이트에서는 디도스 공격 방어하기가 쉽지가 않은게 현실인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사이버대피소를 이용하여 디도스 공격 방어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디도스는 Distributed Denial of Service의 약자로 'DDoS' 또는 '분산서비스거부'라고 부르며, 디도스 공격은 보통 악성코드를 이용하여 불특정한 PC를 좀비(Zombie) PC로 감염시킨 후 이를 이용하여 대량의 트래픽을 발생시켜 서버를 다운 시키거나 인터넷 회선을 점유하여 서비스에 접근하지 못하게 합니다. 디도스 공격 방어 장비로는 안랩(안철수연구소)의 네트워크 보안 장비인 AhnLab TrusGuard 10000 제품이나 신종 HTTP DDoS 공격 방어와 DDoS 공격 방어를 위한 종합 프로세스 제공하는 AhnLab TrusGuard DPX 등을 이용하면 디도스 공격 방어가 가능 합니다.


 개인사용자의 경우 실시간 바이러스 감시 기능을 제공하는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이나 안랩의 디도스 전용 백신을 이용하여 악성코드를 삭제할 수 있지만, 안랩의 디도스 전용 백신은 예방 하는 기능은 없으며, 중소 규모의 인터넷 쇼핑몰이나 게임 아이템 거래 사이트, 소형 게임 사이트 등의 중소규모의 인터넷 기업의 경우 디도스 공격 방어용 네트워크 장비를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인데, 이러한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사이버대피소를 이용하면 디도스 공격에 대처하고 디도스 공격을 방어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대피소 신청 바로가기


 한국인터넷진흥원의 DDoS 사이버대피소는 디도스 공격 대상이 되어 웹사이트에 향하는 디도스 공격 트래픽을 사이버대피소로 우회시켜 디도스 공격을 방어하고 무력화 시키는 방법으로 사이버대피소는 사전에 등록신청을 하거나 디도스 공격이 발생한 경우에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의 DDoS 사이버대피소 이용 신청은 사이버대피소 사전등록 신청서, 직인이 날인된 사전등록 신청서 스캔파일,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이 필요하며, 관련 서류와 작성 방법은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 사이버대피소 서비스 신청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사이버대피소를 이용하여 디도스 공격 방어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